아르마타, 쿠르가네츠, 부메랑의 현재 진행도.Rus 기갑,땅개관련

http://periscope2.ru/2013/03/18/7232/

VPK(러시아 방산업계 회의)의 부의장이신 올레그 보차카레프와의 인터뷰에서 발췌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흥미로운 소식은 현 러시아가 연구중인 기갑차량차체들 '아르마타', '쿠르가네츠', '부메랑'의 연구 진행도를 언급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떡밥은 많으니 찾아보시면 금광을 얻을수도 있을지도?)

일단 아직까지도 자세히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언급할것이 있습니다. 러시아 FCS 계획(아르마타, 쿠르가네츠, 부메랑을 줄여서 이렇게 말하겠습니다.)는 현재 3 부분의 기갑 여단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重형 '아르마타', 하나는 中형 '쿠르가네츠' 또 다른 하나는 차륜형 '부메랑' 입니다.

이들은 각기 다른 회사에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 아르마타는 러시아 최고의 전차연구/생산 기업 '우랄바곤자보드'에서 쿠르가네츠는 현재 러시아 최고의 보병전투장갑차(BMP) 등을 제작하는 '쿠르간마쉬자보드'에서, 그리고 부메랑은 러시아 BTR와 차륜형 장갑차를 책임지는 '아르자마스공학공장(AMZ)'에서 제작중에 있습니다. 전부 러시아 내에서 최고의 기업들이 만들어 내고 있지요.

이 계획들은 차후 러시아 기갑계를 뒤흔들어 놓을 하나의 '재부팅' 작업으로써, 모든 기갑차량들은 이 세 차체로 통합되는 원대하고 또한 모험적인 계획이기도 합니다.



'승리의 V -ㅅ-'

현재 가장 성공적인 진척을 보이고 있는 차체는 '아르마타' 입니다. 아르마타는 2013년 9월에 첫 시제품이 나오며 (하지만 올렉 시엔코에 따르면 절대로 대중에 공개는 하지 않는다 라고 말한적이 있죠.) 2014년에는 모든 테스트를 완료할 계획이며 2015년에는 '대량생산'을 시작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예상도긴 하지만 ㅇㅅㅇ 나를 기억해주게!'

쿠르가네츠는 하청업체간 비리 문제로 인해서 조금 연구 진척도가 느린 상태입니다. 하지만 정부는 이 계획이 망쳐지길 원하지 않고 있으며, 2015년 까지 대량양산을 준비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르듀코프 뻐큐머겅'

부메랑은 셋중 가장 어려운 시점에 빠져 있습니다. 이전 국방부의 '수입 장갑차'(센타우로를 말하는 것이군요.) 정책에 따라 정부에서 연구금이 수입물품에다가 돈이 가버린(ㅜㅜ)것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아 연구가 힘들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아르자마스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연구해서 좋은 결과를 나오게 할것이라고 했습니다.

최근 로고진이 아르자마스를 방문하였고, 그는 아르자마스를 지원해줄것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부메랑은 아르마타나 쿠르가네츠와 같은 기간을 따를것입니다. 2013년 말쯤에 프로토타입이 나올것이고, 2014년은 테스트, 2015년에는 대량생산 돌입을 갈것이라는것에는 모든 VPK 측 사람들은 동의하고 있습니다. 물론 긍정적으로 돌아간다면 말입니다.

아르자마스에 대해 덧붙이자면 이들은 근성가이들만 모인 기업이라고 말해도 아무말 없을 정도입니다(ㅋㅋ) 심지언 2012년 쯤 생산한 BTR-82A를 정부가 도입을 안한적도 있었고, '센타우로' 장갑차등의 일로 인하여 큰 타격을 받아 회사가 어려운 지경에 이르러도 절대로 부메랑의 연구는 절대로 포기 하지 않았습니다. 고진감래라는 말이 이들에겐 가장 어울릴듯 합니다.


오랫만의 아르마타, 쿠르가네츠, 부메랑의 연구진척도를 알아볼수 있는 좋은 정보가 떠서 기쁩니다. ㅋㅋㅋ

덧글

  • Kasatka 2013/03/24 16:27 # 답글

    봄에 나올 것이라더니 역시나 =ㅅ=ㅋ
    수입 장갑차 계획도 다시 빠꾸 먹었는듯 하더군요
  • GRU 2013/03/24 16:31 #

    봄에 나올물건은 쿠르가네츠가 확실하지만.. 하청업체 지정사이의 비리때문에 더 빨리 연구가 되지 않은듯 싶습니다 -ㅅ-

    세르듀코프의 지갑을 두둑하게 해준(??) 수입 장갑차 계획이 빠꾸된건 당연하겠죠, 일단 사놓은건 써먹고 ㅋㅋ
  • 아라사 2013/03/24 20:15 # 답글

    센타우로를 왜 들여왔는지 참 어처구니 없죠.
  • GRU 2013/03/24 22:38 #

    120mm 자주대전차포를 운용하려면 그냥 Sprut-K가 있었는데 말이져 -ㅅ-
  • 아라사 2013/03/24 20:14 # 답글

    솔직히 쿠가넷25와 부메랑 개발 실패하더라도 큰 타격 없습니다. 그 회사들 생산해온 기존 제품 BMP-3M과 BTR-82A도 충분한 성능을 갖췄기 때문이죠. 실패하면 그냥 기존 거 배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르마타 전차는 반드시 성공해야합니다.
  • GRU 2013/03/24 22:39 #

    아르마타 중장갑차들이 돌아다니는 모습을 상상하니 ㅋㅋ

    뭐 저는 쿠르간마쉬자보드나 아르자마스에게 기대해봅니다.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기 때문이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