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가 구상중인 미래 기갑여단 체계.Rus 기갑,땅개관련




뭐 아르마타, 쿠르가네츠 , 부메랑의 계획은 '러시아 기갑차량 통합계획'이라고 볼수 있습죠. 그리고 그 계획의 일환으로써 미래에 이 세가지 유형의 차체들이 나오기 시작한다면 새로운 '기갑여단'을 계획할 예정인듯 싶습니다. 예를들어. 기갑여단 중에서 아르마타를 기반으로한 기갑차량, (아르마타 기반 전차 중장갑차, 자주포 깔리차 에스베 등등..)등을 몰고다니는 개념입니다.

이러한 계획은 옛날 옛적 미국이 야심차게 준비하던 FCS 계획과 일맥상통합니다. 하지만 하나로 통합하자! 라는 FCS 계획과는 달리 러시아측은 重형 아르마타! 中 쿠르가네츠 그리고 경량(차륜형) 차체와 같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는게 FCS 계획과는 차이점이죠.

그러한 전투여단을 만들곘다는것을 엿볼수 있는게 예전 페름에서 나온 부메랑, 쿠르가네츠등의 사진들이죠.



'기갑은 모두 한가족!' (선원들은 모두 한가족 풍으로)

아쉽게도 아르마타는 단 한대 (더군다나 전투차량이라는 애매한 이름으로 BMPT냐 전차냐 라는 논쟁이 붙었던) 였지만, 다른 차체들이 새로운 여단 개념을 세우겠다는 것을 파악할수 있었지요.

이러한 전투 여단들이 서로 연합작전을 펼치기도 하기도 하는 개념이기도 하죠. 그러면 이 3 유형의 기갑 여단이 주로 무슨 일을  하게 되는지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번쨰, 차륜형 차체 부메랑 기갑여단




'우리의 생명은 강한 화력과 두개의 다리.. 가 아니라 8개의 바퀴다!'

부메랑 기갑여단은 두개의 '경량' '중형' (예전 언급에 부메랑은 두개의 유형이 있다고 했습죠. 경량 차체와 중형 차체) 으로 이루어져 저강도 분쟁에 가장 효율적인 전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전면전에도 정찰여단이나 육군의 '기동군' 역활을 맡을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하다면 스트라이커 강습여단을 생각하시면 될듯 하군요.

부메랑 기갑여단의 차량들은 아르자마스 (크게 보자면 VPK 그룹)에서 제작됩니다.

두번째, 쿠르가네츠 기갑여단



'나는 모든게 중간이지. 하지만 그 중간이 없으면 모든게 무너진다구!'

쿠르가네츠 기갑여단은 현 러시아의 전통적인 기계화여단의 후신입니다.

저강도, 전면전 상황시에도 거의 모든 상황에 대처할수 있습니다.

쿠르가네츠 기갑여단의 차량들은 쿠르간마쉬자보드 (크게 보자면 뜨락또르 자보드 그룹)에서 제작됩니다.

세번째, 아르마타 기갑여단




'진정한 러시아의 기갑은 아르마타에서부터다!'

아르마타 기갑여단은 러시아의 기갑중 가장 발전한 형태의 모습입니다. 소련/러시아의 전통을 가지면서 또한 개발된 신기술들을 접목한 한마디로 말하자면. '러시아 重기갑 의 재림'이라고 볼수 있겠지요.

모든 기갑 여단중 주력으로 쓰일 예정이며, 거의 모든 전투를 실행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가장 효과적인 상황은 전면전 상황시이며, 강력한 화력과 강화된 방호력과 생존력으로 가져 시가전 상황에도 효울적입니다.

아르마타 차체는 러시아가 연구하고 있는 모든 종류의 전투차량이 될수 있으며 자주포, 방공차량, 중장갑차(아르마타는 무게가..) 전차지원차량(BMPT)등으로 무궁무진 합니다.

아르마타 기갑여단의 차량은 우랄바곤자보드에서 생산됩니다.


아직까지는 계획이고, 이제야 시제품들이 제작되고 있는 실정이지만. 이 전투여단이 실제로 돌아다니게 된다면 옛 소련 시절의 전통과 새로운 시대의 혁신이 조화가 된 러시아군을 볼수 있겠군요 -ㅅ-

러시아군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언제나 저그같은 생명력(...)을 보여주는 러시아에게 우라를 외쳐봅니다 ㅋㅅㅋ



'ㅎㅎ'

사실 푸틴이 세르듀코프 쫓아내고 요분을 뽑은게 신의 한수.

덧글

  • Kasatka 2013/05/04 16:25 # 답글

    부디 잘 되어서 밀덕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기를 ㅎㅎ
  • GRU 2013/05/04 16:27 #

    아르마타는 잘 되고 있고 쿠르가네츠, 부메랑만 잘 나오면 될듯 합니다 ㅇㅅㅇ

    부디 아무일 없길..
  • 아라사 2013/05/05 02:09 # 답글

    AK-12 소총도 최종 테스트한다는 군요. ㄷㄷㄷ
  • GRU 2013/05/05 02:24 #

    옙 제가 한번 포스팅 한적 있었죠.
  • 아라사 2013/05/05 02:09 # 답글

    저 맨 아래 전차가 혹시 아르마타 전차일까요?
  • GRU 2013/05/05 02:24 #

    3d 팬모델입니다. 아직 정확한 모델은 단 한번도 나온적이 없습죠.
  • Kasatka 2013/05/06 17:07 # 답글

    그나저나 요즘 쇼이구 양반이 사단 편제를 부활시킨다는 말도 있었던 것 같군요 'ㅅ'
  • GRU 2013/05/06 17:20 #

    옙, 세르듀코프가 내세웠던 여단 체계를 다시 사단 편제로 돌릴려고 하고 있습죠, 타만스키-칸테미랍스카야 사단이 그 첫번째 케이스지요. 그외에도 러시아 제국시절떄 있었던 프라브라젠스키 연대도 부활한다고 하죠 'ㅅ'

    요 계획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한건 기갑여단이나 사단등에는 아르마타가 들어갈것이며 기계화소총병등에는 쿠르가네츠,혹은 부메랑들이 주류를 이르겠지요 ㅇㅅㅇ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