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마타에도 (T 시리즈에 들어갈 엔진이) 들어가나효?' - 질문
'아니 '전차 T 시리즈'와 '아르마타'와는 접점이 아무것도 없어, - 이미 코드네임(철자) 'O' 라는 다른 엔진을 아르마타는 가지고 있어, 이번년 말에 3개의 프로토타입을 조립할거고, 1월 달 말까지도 하나더 만들거야. 3월달에는 PSI(합격 판정 테스트)를 받을거고 그다음은 타길에 들어가서 아르마타에 들어갈 거야.'
알렉세이 흘로포토프가 대답하기전에도 코드네임 'O' 엔진이 언급됬긴 했지만 (빅토르 이바노비치 라는 다른 본좌급 루스끼가 언급했습죠.) 나오는 시기까지 가장 정확하게 말한 양반은 알렉세이입니다.
대체 이물건은 뭐하는 물건일까요? 12N360은 아닌것 같고, (아, 아르마타 프로토타입에는 12N360이 들어갈수 있겠군요.) 더 정확한 정보가 올라오는것을 원하지만 소식이 여기에서 끊겼습니다. ㅡㅜ
구글링해서 찾아보려고 해도 없고. ChTZ 측의 연구결산보고서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이번년 말까지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그전까지 빨리 이에 대한 정보가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이나 출력등등이 말이죠 ㅇㅅㅇ

코드네임 'O' 디젤 엔진은 12N360 보다 더욱 강화된 엔진으로 추정되며, 아르마타에 들어갈 엔진이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예상 엔진마력은 1500~1800 마력 혹은 1800~2200 마력쯤으로 추정됩니다.
12N360 (A-85-3) 은 1500마력을 내는 X자형 디젤 엔진으로 Object 195에 쓰인바 있는 엔진입니다. 출력강화 버전은 2200 마력을 낼수 있다고 하며, 수명은 1704시간(약 1700시간) 입니다.
이러한 떡밥을 정리해서 써놓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 정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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