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서 개발한 '충격흡수벽' 장갑 기갑,땅개관련




http://www.freepatent.ru/patents/2456532

이 발명품은 어려가지 종류의 탄에도 피탄체를 보호하는 장갑재를 설계하는것과 관련있습니다.

이전에 있던 장갑재도 응집제가 모여진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이러한 장갑재의 돌출부가 접촉면의 상대변위가 일어나는것을 도와주는것으로 인해 방호를 할수 있습니다. (1999년 러시아 특허 2187061, Cl. F41H 1/02, 5/04)

이러한 장갑재 설계에서 나타난 단점은 소화기(Small arms)와 파편에만 방호력을 갖추기 떄문에 이는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입니다.

(이것을 해결하기에) 이러한 장갑재의 시제품을 생산할수 있게 하는 제안된 방안중 가장 가까운 기술적 대안은 내부 장갑재 속에 교차되는 '울타리' 적인 장갑재가 되었습니다. 물결장갑판은 특이한 형태 - 복열 형태로 된 원통, 혹은 가는형태의 내부주름형(물결무늬 모양의) 둔화 차폐물로 되어있습니다. 각 하나의 물결장갑판은 완고하게 원래 장갑판와 물결장갑이 여러 작은 구멍속으로 들어가는 형식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1992 러시아 특허
2068978, cl. F41H 5/04, 1992)

물결장갑판에서 나오는 단점들은 노동력 투입에 비해 낮은 기술력과 더욱히 용접 면이 방호를 하기엔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기술적 해결을 위한 우리의 목적은

- EFP나 장갑관통 파편탄들에 대한 안정성 있는 방호력 제공

- 파편탄의 에너지 소멸 기능 효율 증가

- 충격흡수벽(또다른 이름으론 비폭발성반응장갑 NERA))의 기술적 설계 구현

기술적 결과는 내부주름형 충격흡수판 장갑의 방어력 수식에 관해 얻어질수 있었습니다. (수학적 내용은 생략 내용을 요약하자면 이러한 두개의 평행한 충격흡수벽 장갑이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충격을 탄이 어느 각도에서든지 오든간 효과적으로 방어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 충격흡수벽 장갑은 이하처럼 작동되어집니다.




1. 충격흡수벽은 장갑 표면과 마주보거나 평행하게 설치됨 - 충격흡수벽의 방호력 취득의 필수요소입니다

2. 장갑관통을 하는 탄(EFP)이  '가득찬' 상태의 상부 충격흡수벽과 접촉하면서 탄이 '순간방전' 이 일어남 이후에 따라서, 탄은 파편화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다음 이와 같은 파편탄들이 충격흡수벽의 빗각과 접촉해 주어진 수식에 따른 충격판의 휨 효과로 인하여 파편탄들은 최대응력을 받게 됩니다. 이는 파괴의 과정에서 나온 효과이지요.

3. 차후의 차폐장갑이 관통하려는 파편탄은 또다른 하부 충격흡수벽과 접촉합니다, 하지만 하부 충격흡수벽은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는 아까전 파편탄이 간격을 둔 부분과 경사각 때문에 파편들은 상당히 감소한 에너지와 더이상의 상당한 피해를 줄수 없게 됩니다.

(그외에는 다른 예를 찾는 경우라서 뻇습니다.)

이와 같은 장갑판이 개발되었다는게 참 신기하군요 ㅇㅅㅇ 러시아라면 무식한 철판! 드립을 칠수 있는 날도 이제 갔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NREA라고 볼수 있는 장갑이며 EFP에 대한 대응책임을 볼수 있습니다. 즉 장갑차량의 상부장갑이나 하부장갑에 설치될 가능성이 높지요. (상부공격탄두들이 EFP으로 주로 되어있죠. 그리고 IED들의 형식도 전부 EFP의 형식이기도 하구요)

무게는 얼마 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물결 모양의 차폐물을 특수하게 만들어 장갑판에다가 쑤셔넣고 (조금의 간격을 만들어) 돌아다니기만 하면 되니 말이죠.

MRAP이나 여러 장갑차, 주력전차에 들어갈수 있을듯 싶습니다. 그리고 UKBTM에 개발한 물건이라 전차와는 관련이 깊다고 볼수 있다고 또한 반증하고 있습니다.

덧글

  • Kasatka 2013/05/11 17:34 # 답글

    호오 흥미롭네요
    그나저나
    아직 실물은 없나 보군여 'ㅅ'
  • GRU 2013/05/11 17:36 #

    만들수는 있어보이는데 저걸 도입할 물건은 어느녀석일지 -ㅅ-
  • GRU 2013/05/11 17:39 #

    아 예전의 울타리 장갑의 번역완료 판입니다 -ㅅ-

    울타리 장갑과 충격흡수판 장갑이 서로 다른 물건이 아니라 똑같은 물건인데 제가 예전 포스팅의 번역을 완료하고 번역을 조금더 매끄럽게 바꾼겁니다 ㅋㅋ
  • 아라사 2013/05/12 09:41 # 답글

    오오 러시아 짱~~ 아르마타, 쿠가넷, 부메랑, 티그르.. 전부 저 장갑으로 무장하면 되겠네요.
  • GRU 2013/05/12 15:18 #

    빨리 저걸 두르기를 빕니다 ㅋㅋ
  • Kuznetsov 2013/05/12 23:27 # 답글

    과연 날탄에도 효과적인 방호를 제공할 수 있으련지 궁금하군여
  • GRU 2013/05/15 17:44 #

    EFP랑은 다르니 아마 시가전용 킷트에 쓰이지 않을가 생각중입니다 ㅇㅅㅇ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