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라인메탈 55구경장의 미국 버전인 M256E1를 M1A2에 장착해 시험한적이 있습니다. 또한 120mm XM291도(전열화학포 버전 말고 일반 주포버전) M256보다 포신이 더 긴데 1996년부터 시험을 시작했습니다만 포탑에 잘 맞지 않아 1998년 중단했고 이후 2001년 애버딘 병기 시험장에서 다시 시험을 했는데 이번엔 DTS를 장착한 XM291을 사용해 스태빌라이저 문제가 해결되어 수직과 수평 각각 24%와 9% 가량 더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XM291에 사용된 코일 스프링이 튼튼하지 않아 포를 제대로 발사할 수 없었고 스프링 칼라가 사용되었으나 MRS에 영향을 주어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리프 스프링으로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나사에 문제가 생겨 스프링이 비틀어지고 주포에 문제가 발생하자 나사 대신 웨지 링을 사용했는데 웨지 링을 사용한 이후부터는 아직 기밀해제가 되지 않아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GRU님께서 언급하신 140mm XM291은 아직 제대로 개발되지 않았으며 사용하고 싶으면 스태빌라이저, FCS 등등등등 모든 포탑 시스템 자체를 갈아엎어야 했고 그래서 기술실증 차량인 Thumper의 포탑 형상이 바뀐 겁니다. 이는 에이브람스만의 문제가 아닌데 140mm를 포탑 시스템 자체를 갈아엎지 않고 장착할 수 있는 전차는 르끌레르뿐이며 레오파트2도 140mm를 장착하고 싶으면 에이브람스와 같은 개수가 필요합니다.
위의 시험들에서 보여준 결과로는 에이브람스의 현재 포탑으로는 현재 시험중인 차기 주포들을 장착하는게 힘들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고 그래서 여러가지 포탑을 만들어 시험해보고 있다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몇년전에 인터넷에 올라온 포탑이 이상하게 생겨 M1A3 의혹을 받았던 에이브람스를 기억하고 계실텐데 아마 R&D 페이스가 계속 진행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마 XM360E1이(이게 전열화학포라는 루머가 있는데 그냥 일반주포입니다...) 차기 주포로 유력할 것이라고 보네요.
덧글
물론 안녕~
하지만 XM291에 사용된 코일 스프링이 튼튼하지 않아 포를 제대로 발사할 수 없었고 스프링 칼라가 사용되었으나 MRS에 영향을 주어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리프 스프링으로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나사에 문제가 생겨 스프링이 비틀어지고 주포에 문제가 발생하자 나사 대신 웨지 링을 사용했는데 웨지 링을 사용한 이후부터는 아직 기밀해제가 되지 않아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GRU님께서 언급하신 140mm XM291은 아직 제대로 개발되지 않았으며 사용하고 싶으면 스태빌라이저, FCS 등등등등 모든 포탑 시스템 자체를 갈아엎어야 했고 그래서 기술실증 차량인 Thumper의 포탑 형상이 바뀐 겁니다. 이는 에이브람스만의 문제가 아닌데 140mm를 포탑 시스템 자체를 갈아엎지 않고 장착할 수 있는 전차는 르끌레르뿐이며 레오파트2도 140mm를 장착하고 싶으면 에이브람스와 같은 개수가 필요합니다.
위의 시험들에서 보여준 결과로는 에이브람스의 현재 포탑으로는 현재 시험중인 차기 주포들을 장착하는게 힘들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고 그래서 여러가지 포탑을 만들어 시험해보고 있다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몇년전에 인터넷에 올라온 포탑이 이상하게 생겨 M1A3 의혹을 받았던 에이브람스를 기억하고 계실텐데 아마 R&D 페이스가 계속 진행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마 XM360E1이(이게 전열화학포라는 루머가 있는데 그냥 일반주포입니다...) 차기 주포로 유력할 것이라고 보네요.
나와봐야 아는겁니다 ㄲㄲ
뭐 배필3에서도 잡더군요 ㅋㅋ
아니, 비행기도 잡으니까 더 비현실적이군요 ㅋㅋㅋ
그리고 이후 M1TP2는 최초의 M1A2 구현시뮬이되엇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