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네는 작은게 아름답다라는 말을 아는가?'
http://ria.ru/defense_safety/20131224/986083837.html
NPO '스플라프' - 툴라에 위치한 러시아 다련장로켓 제조기업에서 12월 24일, 현 차기 다련장 로켓 시스템인 '토르나도'중 하나, 토르나도-G(그리드의 G)의 테스트를 마치고 (초도생산분 군 채택 및 테스트) 대량생산을 시작했다고 로스테흐(로스테크) 소식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툴라 주재 스플라프사는 2013년 부터 토르나도-G 다련장 로켓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지금 이 다련장 체계는 이미 성공적으로 테스트에 통과했으며, 현재 국방부와 공급 계약을 협상중에 있습니다.' - 회사 측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소식지에서 회사에 올 국가 방위 주문에 맞춰 2014년에는 2배로 생산량을 늘리고 2015년에는 3배로 늘어날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토르나도는 차기 다련장 체계로써, BM-30 '스메르치'나 BM-21 '그라드'를 대체할 예정입니다. 그중에서 토르나도-G는 '그라드'를 대체할 체계로 사거리 확대와 강력한 화력의 로켓탄, 그리고 자동 표적설정 시스템과 광학장비 지형학적 조정계와 항법기를 가져 이러한 개발등으로 전투활동을 거의 자동적으로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라드에 비해여 사정거리는 2.5배 늘어나 최대 100km 까지 로켓을 날릴수 있게 되었습니다.
뭐 중~대대급에게는 스메르치(...)보단 역시 그라드가 잘 먹혔지요 ㅋㅋ 그래서 이렇게 작은 로켓부터 시작하는것도 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왜 토르나도-S와 우라간-M1이 나오지 않는것인가!
덧글
0
0
k
m
!
토르나도s는 사실 전술탄도탄입니다. 로켓이 어찌 300키로를 찍는단 말입니까?
진짠가?
이건 지원이 필요한 상태에서 갑자기 수도를 때릴수 있는(,,,) 거잖아요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