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이름은 대체 뭘까?'
뭐 에포하라고도 불리고, 우리가 보기엔 영락없는 에포하 포탑이지만, 관계자들은 그냥 'VM'(전투모듈의 약자)이라고 불리는 녀석입니다
'뒷태 어때? ㅇㅅㅇ'
통합 전투모듈 (통칭 VM)이라고 불리는 이녀석들은 툴라 KBP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2014년 현재는 '매우 훌륭한 수행력과 기술적 민감성이 적은'수준까지 올려놓은 상태입니다.
30MM 기관포와 총 4기의 ATGM 런쳐가 있으며 대전차미사일 내용물론 코넷이 들어간다고 하지만 차후 차기 미사일이 나올경우 또 다를수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 장비에서 보기힘든 전자장비가 매우 발전하여있으며, 차장과 포수의 광학창도 블럭형(모듈)로 되어있으며, 교체가 매우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다른 전자장비(유도,교란레이저,네트워크,그외 장비)들도 들어가있어, 전투효율을 극대화시켰습니다.
아, 그리고 부메랑-VM이라고 불린다고 추정햇던 모듈포탑명은 그냥 에포하로 부르기로 하는대신, 이 모듈은 차체에 들어가는 순대호 이름이 바뀝니다. 아마 소소한 변경점이 있겠지요. - BTR/BMP/TBMP등의 위치겸 차체자체의 설계때문에 변경점은 불가피할수도 있지요. 하지만 소소하다는것에서 별 문제는 없습니다. - 그래서 이름은 '차체이름-VM'입니다.
빨리 실기동한 이야기가 나와야 뭘 빨든 말든 할텐데요 ㅋㅋ
덧글
http://cdncms.zaman.com.tr/2013/05/04/tulpar.jpg
다만 방호력 측면에선 터키의 손을 들어주고싶네요
요즘 IFV는 밋밋해요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