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녀석의 가장 큰 특징은 그래도 믿고쓰는(???) 러시아제 아-가바-2 열상장비 채택때매 구 쏘련전차의 상징 루나 IR 사이트가 사라짐요. 그자리에 꽁떡5 추가됨.
그리고 그 특유의 스커트 장갑이 사라지고 콩떡 5를 노출시킨 형태 + 쓰레기통 아레나가 특징인 녀석
이녀석의 이름은 1997년에 등장한 T-80UM1 'Bars'라는 녀석이고 코드명으론 Object 219AS-M1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음요. 구 키로프 설계국 '스페츠마쉬'에서 제작한 물건. 이녀석은 일단 차체는 T-80U와 동일하고 포탑 앞면은 이녀석이 조금더 나은 방호력을 차지할것이라고 일단 추정중입니다. 왜 추정이냐구요? 일단 콩떡-5 콘테이너 일반 떼팔공이 쓰는것과는 달라져서요. 원래 떼팔공 콩떡 5 컨테이너는 좀 이상하게 생긴 녀석인데.. 저놈은 떼구공의 것과 동일해 보이죠.
일단 T-80UM1에 평가를 해보자면, 기동력도 향상되고 화력도 개선된 좋은 T-80U지만, 러시아군은 이러한 전차를 받아줄 여력이 없었고, 그다음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키로프 공장은.. 대규모로 이런 개량활동을 할.. 여럭이.. 음..
1992년 등장한 Object 219AS-M T-80UM, 같은 포탑에 전자장비를 개량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전에 아가바나 러시아 열상을 제작하여 T-80U에 넣을려는 시도를 한 녀석들이 전부다 이런 것들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물건
T-80AT (예상도만 있는 물건입니다.) - 일단 그당시의 신형 반응장갑 '칵크투스'(선-인장)을 떡칠하고 T-90MS급의 전자장비 개선으로 FCS 체계가 완벽히 현대적 사양에 맞춰졌으며 그리고 에어컨!! 오예 이를 통하여 전투력이 확실히 증가한 버전으로 T-80UM1의 현대화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일설엔 그리스 차기 전차도입에 T-80AT의 판매를 시도하려고 했지만 일단 이미 레오파드2라는 녀석이 있었고, 더구나 그당시 T-80AT는 그냥 '제시만 한' 물건이기 때문에 실물이 존재하지 않았으니 그냥 T-80U로 시범하니 당연히 레오2에게 떡발렸죠 -ㄱ- ㅋ
하지만 개념도만으로는 T-80U의 형태를 찾기가 힘들 정도의 현대화가 진행된 모습입니다. 아마 스페츠마쉬판 검독수리(Object 640)이라고 보시면 될 녀석이지요.
하지만 T-80U의 계도를 벗어나진 않습니다. 마치 T-90AM(MS)가 T-90의 계도를 못 벗어나듯이!
- 일단 요약 T-80UM1 버전부턴 확실히 차이가 날수도 있음. 하지만 T-80UM? 모르것소 -ㅅ-; T-80AT???? 나오긴 했슴둥??? 실물로 보고싶네???
뭐 그렇습니다 ㅁㅅㅁ
덧글
그래도 아르마타 만들면서 나온 부산물들을 T-72/90등에 써먹을 생각인거 같은데 T-80U에게도 혜택을 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