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들이 그랬듯이, 나도 목숨이란거.. 뺏어볼란다..!'
슬라뱐스크 민병대원 중에 여성분들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남편이나 아들을 잃고 분노한 시민들 중에 몆분들이 싸우려고 일어난 듯 싶군요..
참 가족이라는 것을 남의 손에 잃어버린다면, 얼마나 분노가 심하겠습니까. 심지어 아주머니같은 분, 저것이 바로 우크라이나의 현실을 보여주는 것이 아닐련지..
그리고 우크라이나 국가수비대 측은 지금현재 저 곳에 대한 보급망을 완전히 끊어버려서 시민들을 제발로 나오든 굶어죽든 내버려 두려는 목적 (포위전술)으로 슬라뱐스크 주변의 물자들을 약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민들이 오히려 더 싫어하고 있습니다. 심리전으로 하필이면 그런 장난을 치다니 ㄱ-..
도네츠크 주변도 보급이 끊긴 상태이기 때문에 아마도 러시아가 개입하는 방향은 이들에게 물자적 지원을 하는 형식으로 시작될듯 싶습니다. 기아상태가 시작된다면 '인도적' 차원이라는 이야기를 덧붙여 국제사회의 비난(이라고도 상황을 봐선 보긴 어렵지만 이젠)을 피할수도 있습니다.
하여튼간 현재.. 우크라이나 동부는 불과 연기속에 파묻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점점 참극의 피해자들도 나오기 시작했지요. 뭐 22세의 어린 간호사분이 정부군이 쏜 탄에 맞아 숨지는 사건도 발생했습니다만. 그런 소식은 쑥 없어진거 보니까 뭐, 서방국가인 우리들은 어쩔수 없습니다만, '이런 상황' 이 있으며, 요런 상황이 계속된다는 것.. 그 상황이 너무나도 슬프고, 또한 언제라도 생길수 있다는 불안감이 사로잡기도 합니다.
하여튼간, 이래뵈도, 좋은국가인 대한민국에 살고 계신부들은 좀 너무 비관적으로 보진 마세요 ㄱ- 그래도 이런 어이없는 양반들이 총들고 사람죽이는 사회는 요즘은 아니잖습니까 -ㅅ-?
하여튼간 요런 짤도 나오는거 보니까. 매우 착잡하군요..
덧글
2. 혹시나.. 정말 '미친 척' 하고 폴란드가 무능한 우크라이나 과도정부를 정리하겠다고 선언, 서우크라이나를 쳐버리고 동시에 러시아가 동부 주민들 보호한다고 쳐들어오면 21세기에 '나라가 멸망해서 사라지는' 사태도 터질 수 있을까요? 물론 그건 절대 일어나선 안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대놓고 우크라이나인들 절망하라고(?) 러시아의 한 의원이 폴란드 당국에 동서 나눠갖기 드립을 치기도 했고;;)
2. 그 또라이같은 지리놉스키가(러시아 극우정치인) 한 이야기이니 무시하세요 -ㅅ-
우선 키예프가 물자를 차단해 봐야 러시아에서 인도적인 목적이라는 명분으로 물자를 보급하면 그 안에 5.45mm 총탄 박스가 들어 있다는 '명백한' 증거가 없는 한 국제적으로도 뭐라 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미국조차도 적대 세력인 북한이 핵개발이나 군비 강화에 전용하지 못하도록 다른 지원은 다 차단해도(물론 중국이 대신 지원하고 있어 큰 효과는 없습니다만) 식량 지원만큼은 막을 수 없다고 했을 정도이니까요. 우크라이나 내에 탄약과 물자는 쌓이고 넘치기에 러시아는 식량과 생필품 지원. 여기에 일부 러시아계 지원병이 들어가는 걸 일부러 방치하는 만으로도 목적 달성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주민들은 모두가 중앙 정부와 우크라이나에 적대적인 '적성지역 주민' 이 아니라, 여러 주민들이 다 섞여 있습니다. 즉 중립도 있고 소극적인 중앙정부 지지자도 있고 친러도 있는데, 이들을 싸잡아 봉쇄하고 말려 죽이려 들면, 그것도 자기 나라 정부가 그러면 주민들은 싫어도 모조리 친러가 될 수밖에 없죠. 즉 어설픈 봉쇄는 별다른 효과도 없고, 원래 적대적이지 않았던 사람들까지 다 적대적인 행위를 하도록 만드는 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기분은 참 좋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망하고 싶어서 환장한 짓이고 저 전략 건의한 인간과 결정한 인간 모두 당장 조직에서 쫓아내야 할 작자들인데, 대체 누가 저런 결정을 내린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합리적인 대통령 대행이나 그럭저럭 상황 돌아가는 꼴은 파악하고 있는 군부가 자발적으로 내린 결정은 아닐 테고, 역시 민족자결단 및 그와 비슷한 극우들이 배후에 있는 것 같군요.
젠장 군사적으로만 해결하다 보니까 저런 일도 일어나고, 요런 일도 일어날 조짐이지요. 어휴..
아님 예전 스탈린의 사냥개였던 니콜라이 예조프처럼 "열 명의 무고한자가 죽더라도 한 명의 간첩을 색출하라."마인드인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