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을 무시한 사람들의 말로 그외 잡설



'마리우폴에서 마리우폴 SBU(마리우폴의 SBU는 친국민파로 돌아선듯 싶습니다.)가 올렉 랴쉬코의 체포를 알리는 선언



올렉 랴쉰코가 이끄는 '민병대'를 보내서 마리우폴의 국가수비대와 함께 마리우폴의 참사를 일으킨 주범으로 몰리자, 민병대원을 이끌던 랴쉬코가 체포당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행정부의 '민중차관'(우크라이나는 민중이라는 말을 맡이 붙입니다. 차관급 인사라고 보시면 되지요.)이자, 현 우크라이나에 있는 강경주의 정당 '랴쉰코 강경정당'를 이끌고 있던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높으신분이 마리우폴에서 체포당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마리우폴의 민병대는 프라비 섹토르도 있었지만, 그중에 이들의 사병인 '랴쉬코 민병대'라는 세력이 있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정보라서 긴가민가 하고 있었는데..





한 우크라 민병대 영상(제일 위)의 주인공이 바로 그 랴쉬코였다는 사실과, 프라비 섹토르와 협동작전시에 붉은 밴드를 하지 않은 친구들도 자주보이고(우크라이나 밴드들도 있던데..) 사실을 보니까 결국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나, 그렇게 총질 하던 사람이 지금의 키예프의 정치인이자, '민중의 차관'이라는 말을 듣다니.. 심지어 대선 당시에 나오겠다고도 선언한 사람입니다.


하여튼간 사람들은 이를 죽이지 못해 아쉽지만 잡은게 어디냐! 라고 분노와 환희를 보내고 있으며, 아마 민중들로 넘기면 십자가에 박힐(...) 듯 합니다. 여기저기서 미친짓을 했고, 심지어 여기저기 영상에서 보이던 이들은 프라비 섹토르와 마찬가지로 행동했다는 것이 매우 문제되는 겁니다. 그리고 과연 그들의 행보가 어찌되었든, 공식 정당이 모여 국민에게 총질을 해대는것은, 과연 옳은 일인건지.. 회의감도 들게 하는 소식이였습니다.


아, 마리우폴 참사에 대한 소식은 일단 이 사태를 키우게 된 우크라측 중요요인들이 거의다 사망하거나 살해된 것으로 보이며 일단 중요 요인 세명의 말로를 말해보자면..


우크라 지역방위군 대대 부지휘관 세르게이 데미덴코와 교통경찰장 빅토르 사옌코, 전직 마리우폴 내무부 장관(비협조적인 경찰들에게 발포와 5월 9일 행진 해산명령을  명령한)은 교수형을 당한채 발견되었습니다. 사진이 있으나 공개하진 않겠습니다.


매우 비극적인 결과를 낳고, 또 낳는군요. 국민을 무참히 버린 정치가들의 말로인지, 혹은 또다른 광기의 창궐인지는.. 지켜보아야 하겠습니다.


덧글

  • 메이즈 2014/05/11 23:59 # 답글

    내전 상황에서 반군이나 게릴라를 상대할 때 정식 공권력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권력을 주면 저런 사태가 벌어지는 거죠. 역사적으로 수없이 입증된 사실이고, 한국에서조차 극우 단체 조직을 동원할 때는 오히려 더 활개를 치던 빨치산의 토벌이 성공한 건 군경이 토벌을 전담하고 엄격한 관리를 통해 주민과 게릴라를 분리해 가면서 민심을 산 결과였는데 우크라이나는 그런 역사의 교훈을 배우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정규군이 워낙 형편없어서 그랬느니 하는 변명이 나올 수도 있지만 그렇다 쳐도 일단 정부가 분리주의 세력보다는 도덕적인 우위를 유지하고 최소한의 원칙은 지킨다는 신호를 주었다면 아무리 러시아가 배후에 있다고 쳐도 저렇게까지는 되지 않았겠죠.
  • GRU 2014/05/12 00:16 #

    믿지 않았던 결과와 MVD의 분열로 저렇게 된것 같습니다. MVD의 일을 군이 하게 만들어 버린것도 우크라 정부의 폐단이라고도 보입니다.

    - 심지어 국가 정보국인 SBU를 이용해서 민간인을 사살하는 짓을 하니, 얼마나 회의감이 느껴지겠습니까..
  • Seeds 2014/05/12 06:34 # 삭제

    서청을 생각하면 되겠군요.
  • 전략전술 2014/05/12 01:17 # 삭제 답글

    이미 한차례 비극이 벌어진 남부지역에서도 저런 움직임이 일어날 가능성 또한 있는데.......

    1998년 지도를 보고 있으니 아련하네요. 과연 개정을 몇 번 해야할까 하는 생각 말입니다.
  • GRU 2014/05/16 23:34 #

    한.. 두세번 -ㅅ-?
  • khm 2014/05/12 13:49 # 삭제 답글

    http://media.daum.net/foreign/newsview?newsid=20140511172708971

    이 와중에 미국의 PMC 아카데미(전 블랙워터)에서는 800명이나 직원들을 슬리비얀스크에 보내 진압작전에 참가시키고 있다는군요(...) 이러다 러시아 스페츠

    나츠 VS 미군 (전직) 네이비씰이 실현되겠습니다.
  • GRU 2014/05/16 23:34 #

    역시 게임은 모든것을 예언하는.. 건 아니고, 세상이 요지경이 된건지 ㄱ-..

    패권을 위해서 PMC마저 나오는 세상이라니..
  • 어이없네 2014/05/12 22:31 # 삭제 답글

    공개 왜 안하는데?
    고어에서 보게 하지 말고 공개하시오.
    그리고 미쿡용병놈들인 블랙워터놈들이 어이없게도 아카데미로 이름 바꾸고 동부로 들어가 대량학살중이라던데 개네들 곧 댓가를 치를것으로 보이니 그 사진이나 동영상도 꼭 보여주시오.
  • Arwis 2014/05/13 03:42 # 삭제

    이건 왠 막말이랍니까. 고어한 사진이 얼마나 민감한 사항이신지 모르십니까? 거기에 서부 뉴스에서도 제대로 보도 안하는 저런 사항들을 알려주시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고마운 일입니다.
  • Seeds 2014/05/13 06:27 # 삭제

    내가 혐짤보기 싫은데요?
  • GRU 2014/05/16 23:34 #

    글쓰니 마음대로 ㅗ
  • 인형사 2014/05/13 22:13 # 답글

    진짜 마리우폴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키예프 정권쪽도 반정부세력 쪽도 딱 뿌러지는 설명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강경진압 명령을 듣지 않는다고 경찰서장이 부하들에게 총을 쏘았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그게 러시아쪽 언론에서 정식으로 보도된 것은 없고. 또 그 경찰서장이 교수형 당했다는 이야기가 나오더니 또 살아 돌아왔다는 이야기가 있고.

    http://en.wikipedia.org/wiki/Mariupol_standoff

    Chief of Police Valery Andruschuk was kidnapped by pro-Russian forces.[3][22] He was released on 12 May in serious condition with a brain injury, brain contusion, and broken ribs.

    그리고 라쉬코도 체포/납치되었다더니 또 아니라고 하고.

    http://rt.com/news/eastern-ukraine-army-operation-680/

    Sunday, May 11

    15:44 GMT:
    Oleg Lyashko, leader of the Radical Party and candidate for Ukrainian president, has denied reports that he was taken captive in Mariupol on his Facebook page. However, the people’s mayor of Slavyansk, Vyacheslav Ponomaryov, told RT that Lyashko was detained by the self-defence forces.

    13:06 GMT:
    Anti-government activists claim they have detained presidential candidate Oleg Lyashko. That was announced by a representative of self-defense forces at a meeting near the city council building in Mariupol.

    뭔가 상당히 복잡한 일이 있었던 것 같은데 아직 잘 알 수가 없네요.
  • GRU 2014/05/16 23:35 #

    흠, 일단 마리우폴 내의 친정부 세력은 외각이나 다른 곳을 도망간 상태이란것은 확실한듯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겠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