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글라 형님의 뒤를 이어!'
http://www.vpk-news.ru/news/21018
이글라 맨패드(휴대용대공미사일)의 뒤를 이은 '베르바'(버드나무)가 개발되어 테스트 이후 VDV에서 배치되고 있었습니다만, 현 동부군관구 차량화 부대의 방공 부대에서 사용하게 되었다고 동부군관구 보도장 알렉산드르 고르데예프 대령이 언급했습니다.
'30여기의 새로운 맨패드 '베르바'가 동부군관구 본부, 하바롭스크 지역에 위치한 차량화부대에 배치되었습니다' - 그가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이번 연말 프리모르예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차량화 부대 소속 방공부대은 베르바로 재무장할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베르바는 러시아의 맨패드 '이글라'의 후계자이며 유도 방식을 삼중 대역 유도방식(저 위에 있는 조준경같이 생긴게 대역 유도장치)를 이용하여 500m/s 이상의 이동체를 500~6400m 의 거리와 10~4500m 의 높이에서 파괴할수 있게 만들어졌씁니다.
'베르바' 라는건 예전부터 연구되어오고 있었지만, 본격적으로는 동부군관구 측이 받게 되는군요. 놀랍습니다 ㅇㅅㅇ; 언제나 부대보급 순위가 가장 낮은(중앙군관구가 거의 쌍벽을 이루는) 친군데.. 서부-남부 VDV에서 조금 쓰던걸 동부군관구 육군은 바로 받게 되다니..!

'이게 바로 법이야. 무지몽매한 뱅기들은 이게 약이란 말이지'
현재 배치되는 베르바 맨패드, 광학장비와 삼중대역 시커가 장착된 모습.
뭐 자위대 공군은 저것으로도 충분하다! 이말인가 -ㅅ-ㅋㅋ
개인적 잡상 - 요런건 싫어요. 왜? 기갑애 배치되는 방공무기는 대체 공군에 써야하는건지..
덧글
그런거라면 러시아도 S-400으로 맞설 거고...
(맨패드 가지고는 특별한 상황 아니면 5세대급 안될 겁니다. 정규 대공미사일이나
전투기로 상대해야....)
동구군관구 쪽에 신경쓰는 이유는 일본도 그렇고 실은 중국도 오랫동안 신경쓰이고 있었고
지금이야 밀월이라지만 언제 또 돌아설지 몰라서 그런 걸지도요.
하나 터지면 거의 지옥급으로 변할 곳이니 저런 준비는 계속해야겠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