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장애 일으키는 친구가 아닙니다 -ㅅ-.
그 춫 제너럴 확장팩 에.. 중궈군 장비.. 아십니까?
'ECM 땡크!'
이 녀석을 기억한다면, 이 녀석 주변의 미사일이 이상한데로 날아가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옙, 저 SPR-2(제식명 1L29) '르투트-B' 이라는 녀석은 저런 용도로 쓰이는 겁니다. '무선조종퓨즈(유도장비) 교란 수신차량'(Станция помех радиовзрывателям)라는 구분체계를 가진 이 녀석은 적군이 쏘아올린 유도탄등을 교란시켜 전투 효과를 감소시키는 장비로 소련 당시 연구제작되어졌습니다.
러시아 전자전 부대에서 사용되는 이 차량은 위와 같은 역활을 맡음으로써, 러시아군의 최고 중요부대, 예를들어 작전 사령부등에 배치되는 차량입니다.
이 차량의 메커니즘은 무선 유도탄이 지역에 접근할시 특수 신호 감지기가 그 신호를 감지해, 교란장비가 이의 주파수를 왜곡시켜 이상한곳으로 떨어지는 겁니다. 이와 같은 과정은 수 마이크로초에서 진행되며, 교란 성공률은 최소 80%입니다.
SPR-2는 자동 모드입니다. 1. 정찰모드(주변 상황정찰 방해전파 x), 2. 정보수집(발사된 유도탄 전파 수집단계) 등으로 나뉩니다.
소련시절부터 개발된 이 전자전 체계는 러시아로 넘어오면서 10대 이상의 SPR-2가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13년 들어오면서, 개량형 SPR-2M '르투트-BM'이 배치되기 시작되었습니다.
기본 장비를 현대화한 모습으로, 높은 안정성과 기능향상이 이루어진 형태로, 초단파 교란도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1L262라고 제식명 자체가 달라졌으며, BTR-70이 기본 베이스인 구형과 다르게, MT-LB 궤도 고기동장갑차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즉 ECM 땅크도 제너럴이 예견한거지!!!!
제가 예전에 올린 짤이 바로 그 녀석입니다. 대중에 공개된 모습이지요. SPR-2M은 2013년 첫 배치되어, 차후 20대 이상이 배치될것이라고 합니다.
요렇게 재미있는 체계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제가 러시아군 빠는거죠 -ㅅ-ㅋㅋ
- 이거 대충 준비한다고 고생했습니다 -ㅂ-. 계속 컴터가 꺼지네요. 어휴 10년전 최신형이라서 이런건가 ㅡㅜ
남의 최신형 소개시켜주는것보다 제꺼 최신형으로 맞추는게 더 시급한데.. 에헤헤..
덧글
북괴 상대로 전자전을 행할 전력이 있냐는 뜻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