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군산복합체회의)에서 결정된 내용 (2013 4. 30)에 기하길, 125mm 최신형 날탄 '스비녜츠-2'를 생산하는것에 계약이 채결되었다는 부분이 있어서 말입지요 -ㅋㅋ- 10억 루블 가량의 거래량으로, 아마 2A46M-5 을 사용하는 전차에는 들어갈수 있을듯 하지요. 스비녜츠-2 에 대한 이야기는 많은 정보가 비밀에 쌓여있습니다. - 이유야 간단한게, 추정이나 있을뿐 정식적으로 세상 밖으로 나와 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 2A82에도 호환이 가능할것으로 보이니 아르마타도 이 녀석으로 갈듯 싶습니다. 특히 2014년에 보이기 시작한 탄자들도 아마 스비녜츠-2와 관련되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단, 그 이후 계획서 (2013 6. 28)에 결정된 내용에는 좀 특이한 녀석의 개발사업에 20억 루블가량의 거래를 따넸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녀석의 이름은 개발 코드 '아르마타-PKB' 국방부와 정부의 필요로 개발되고 있는 이 녀석은 곧 개발완료 뒤 바로 생산될 예정입니다.
이 '아르마타-PKB'의 뜻이 무었이냐고 물어보신다면.. PKB = подкалиберный боеприпас(장갑파쇄탄 - 영어 - 날탄) 입니다. 아르마타용 날탄도 따로 개발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나올지는 불분명하지만 아마 152mm 포탄 '그리펠' 기반으로 될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마 2016년 아르마타 정식 배치와 관련된 이야기등으로 미뤄, 2016년쯤 이 녀석이 보일듯 싶습니다. 하루빨리 2015년 5월 9일이 되서야 아르마타 자체 정보가 풀리겠지만..
하여튼간 언제까지나 이렇게 떡밥을 뿌리고 유출이 되지 않는거 보면.. 기업/군부 보안이 정말 대단하다라는것을 세삼 느낍니다. 정말로 90~2000년대 초반과는 전혀 다른 보안입니다. FSB 측이 진짜 일 잘해주고 있다는 증거이겠죠 -ㅅ-..
덧글
(그런데 BM-XX 할때 BM의 뜻을 아시나요?)
3BM 시리즈의 BM은 아무뜻이 없습니다. GRAU(포-미사일 관리국)가 코드를 지어놓을때 (숫자)(기호)-(xx)으로 적어놓기 때문에 여기에서 뜻을 알려고 하면..
어짜피 현재 개발된 전차끼리는 정면을 뜷자가 아닌 60도 이상의 측면을 보자! 쪽이니...
차기탄이 잘 나올때까지 스비녜츠-2가 얼마나 해줄수 있는지가 관건이군요.
- 뭐 그리펠 125mm가 바큠 시리즈가 될듯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