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 천무라는 녀석이 있다 들었어. 나랑 비슷하다던데..'
http://vz.ru/news/2014/11/15/715439.html
툴라에 위치한 연구 - 생산 업체 '스플라프' 가 제작한 220mm 다연장 로켓 시스템의 국가 테스트가 통과됬다고 CEO 니콜라이 마카로볘츠가 타스 통신을 통해 밝혔습니다.
더욱히, 이 프로그램은 '토르나도'와 '스메르치'의 발사 사거리 능력에 대한 프로그램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토르나도는 러시아의 신 다연장 로켓 시스템이며, 세르듀코프 시절당시 취소당하기도 했으나 차후 쇼이구로 넘어오면서 다시금 재개한 프로젝트이며, 현재는 그라드의 강화형인 '토르나도-G', 그리고 스메르치의 강화형인 '토르나도-S'가 있습니다. - 이는 차후 생산될 통합 차체에 들어갈 것이기도 합니다. 또한 아날로그 방식의 발사체계등을 디지털로 개량되어 발사통제관과의 유기적 연결을 확보할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조정가능'한 새로운 로켓탄등을 가지고 발사하지만 그외의 특징은 기밀에 쌓여있습니다.
- 소식은 이렇지만 저기 220mm쯤 되는 신형 미사일 차량은 토르나도긴 보단 우라간-M1 인데, 우라간-M1은 '천무'와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220mm/300mm 을 동시에 발사가능하는 - 모듈형 발사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공통점입지요. - 그런데 차체 통합등의 이야기등이 나오는거 보면, 곧 토르나도-U라고 불려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