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번 ATO에 T-84가 나오지 않았는가? 기갑,땅개관련



쉽게 말합니다.





킹왕짱 좋아보이는 T-84 오플롯(물론 개량형은 bm 오플롯으로 불리지만.) 그는 왜 우크라이나 사태에 선봉장으로 뛰지 않았는가?


방호력, 높은 마력 (1200 이상) 화력, FCS(물론 비교하자면 좀 떨어지는..)등을 가지고 있음에도?


일단, 저 놈의 전차장 관측창을 보라. - PNK-6 전방향 관측창은 러시아에서도 비웃었던 거대한 크기로, 아레나 레이더의 뒤를 이은 소련 쓰레기통 2호로 불렸던 친구다. 그리고 저놈이 러시아랑 반대로  포수용 관측창이 고자고 전차장용이 월등해서 이녀석이 FCS의 핵심을 차지하는데(...) 피탄면적이 너무넓다.


그리고 그들이 상대해야 할 적은. PNK-6에 비하면 쥐자지만한 T-64BV의 관측창도 부셔버리는 미친놈들이다(...) 그리고 오플롯은 저 관측창이 떨어진다면 치명적인 전투력 저하가 일어나게 된다. - 심지어 요즘 떼칠이에게도 달리는 TIUS/BIUS(C4I - 네트워크 장비) 그런거 없다.


그럼에도 이 전차는 너무나도 비싸, 우크라이나 땅에도 10대 안밖으로 있다.



결론 : 어쩌겠습니까. T-64BV/M으로 떼워야지요.


아마 ATO에서 오플롯이 사용되는 날은 도네츠크 전역에서 코넷이 감지되던가. 하리코프가 불에 타던가, 폴타바에서 키예프까지 ATO가 확장되지 않는 이상. 볼일 없을겁니다.

덧글

  • T-72BA 2014/11/26 18:28 # 답글

    오플롯들도 우크라이나군이 보유한 T-84들 처럼 비축되어있던 T-80UD를 기반으로 뜯어고치면서 만듭니까?

    P.S PNK-6도 소련의 유산인가보군요. 처음오플롯을 봤을때인상이 기억나는군요. "와 동구권에도 쓸만한 전차들이 있구나, 그런데 저쓰래기통은뭐지? "
    그런데 저 PNK-6는 오직 전차장용 장비인가요? 아니면 ESSA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까? ESSA등 보통 이계열전차들의 열상장착부위인 TPN이 있는곳에는 여전히 TPN-4 인듯 해서 묻습니다.
  • GRU 2014/11/26 22:59 #

    완전히 만드는 듯한 리모델링임은 확실합니다. 그렇지만 아예 차체를 새로 만드는 일은 하지 않는것으로 압니다.


    P.S PNK-6은 소련의 유산이라고 볼수 있는 이유가 저게 열상이 들어가있을것있는거 보니 아무리 부정하려고 해도 벨라루스의 펠렌가등의 협력이 있어야 이런거 만들수 있었을겁니다. 심지어 그들도 우크라이나등에 물품을 공급했다는 말을 들어 보면.. 아, 그리고 오직 전차장용입니다. ESSA등의 열상은 러시아군의 포수용 열상이라고 보시면 되지요. 오플롯에 대한 흉흉한 소문에 의하면 포수용에는 소련것과 동일한 거(!!) 라고..
  • T-72BA 2014/11/28 08:40 #

    TPN-4면 완전히 반곶아겠군요. 보니 TO1-PO2T AGAVA-2와 ESSA조차 기본적으로 열상화면을 포수와 전차장이 공유하는 배려가 되어있던것 같던데요. (오플롯이 전차장용열상화면을 포수와 공유해도 그것나름대로 문제일겁니다. 전차장용사이트와 포탑이 보고있는방향이 전혀다를테니...)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