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D-1250 기반으로 제작된 클리모프의 1500마력 가스터빈 엔진 - 이나 UVZ와 ChTZ의 공세로 클리모프의 강력한 후원자였던 군부, 그리고 레닌그라드 키로프 공장(T-80 제작) 과 같이 제작하던 옴스크 트란스마쉬의 붕괴로 안녕~
참고로, T-80에다가 저 엔진을 장착해 상트페테르부르크 고속국도중 하나인 Волхонском шоссе에서 시험기동한 결과. 95km/h를 기록했습니다(...)
원래는 이 친구가 제작되어서 Object 29x 시리즈와 Object 640 '블랙 이글'등에 들어갈 계획이였지만. 위에 적어놓은데로, UVZ는 디젤을 선호하면서 언제나 ChTZ와 함께 숭디억가(디젤을 숭상하고 가스터빈을 억제하는) 공세 + 소련 말기 - 붕괴시 경제난으로 2 설계국이 망해버려서 이 엔진을 장착할 가능성이 있는 전차는 전부 창고행.
그냥 T-80U 퇴역기념으로 올리는 짤입니다.
덧글
그렇게 된다면 도로 상태 ㄷㄷ
거주성 몸에 해로우니까.. 그냥 ㅜㄱ.. 어 소련망했네 헤헿
아마 아르마타가 제 궤도에 오르면, 아마 퇴역도 본격화 되겠군요.
아직 서방측에 제대로 된 T-72사진도 드물던 시절이라 온갖 환상이 난무했지만 그래도 100이라니...
혹시 소련 친구들이 일본 책을 보고 '그래? 그럼 백 찍어주자!' 라며 한... 거야 아니겠죠;;;;;
물론 중량이 별로 안나가서 엔진을 대체한다면 가능은 하겠지만, 현가장비가 박살이 날듯 합니다 -ㅂ-..
어디 블로그로 가신 거예욧!!
메모 남기세욧!!!
제가 용기를 얻은게 햏자가 이글루스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부터인데, 아쉽구만요 ㅋㅋ
BMP-3에 대해서는 조금 아쉽군요.
저 엔진 단 팔공이로 '정찰도 전차로! 보병지원도 전차로! 다 전차로 우ㅎ켛젷헿!'
이라도 했던걸까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