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전차상 첫 DMRS가 달린 전차 기갑,땅개관련




2005년 2A46M5와 함께 렐릭트를 장착한 T-72B 개량형이 나왔습니다.


이름하여 T-72B2. '라가트카' (새총)


여러 신기술(나키드카 포함)을 도입해서 개량한 녀석입니다. 심지어 2005년 정식채용(?) 된 2A46M5의 풀옵션 세트의 중요 체계인 DMRS(포구동적감지기)도 장착되어 있었지요.


아. 어찌됬냐구요?


이 녀석이 나왔을 당시에는 T-90A 을 생산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정상 이 녀석이 나올 공간은 없었습니다. 


근데, 수년후, 이녀석의 열화판이 이 상황을 반대로 연출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이후 DMRS를 장착한 전차는 오플롯-M, 그리고 T-90AM으로 이어집니다.

덧글

  • T-72BA 2014/12/23 08:28 # 삭제 답글

    이 동적포구감지기가 서구권에선 이미 냉전말기에 표준장비가 된걸생각하면.... (어쩌면 1В528계열 탄도컴의 한계일지도모를것같다는 생각이듭니다 변수 한개더추가하면 더느려진다던지.... 어째 레오2 탄도컴같은 느낌)
  • GRU 2014/12/23 16:46 #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을겁니다. 80년대야 '아. 맞다 우리 전차 개발해야돼.' 했는데, 이미 상황은 소련이 무너지고~ 사회가 무너지고~ 전차가 황폐하되고~~!

    90년대는 뭔가 해볼려해도, 이미 상황이 x같고.

    2000년대는 좀 나아져서 해보려니 잃어버린 20년이..

  • T-72BA 2014/12/24 08:46 # 삭제

    완전히 새로운 차체를 가진 187이나 그 개량형차체가 채택되지 못한게 아쉬울뿐입니다. (전륜 7개짜리차체라면 서구식 HHS사이드스커트같은걸 기대할수 있지 않았을까싶구요. 또 포탑과 신형주포수용에더 더 여유롭게 대처할수있었을건데요.)
  • T-62M 2014/12/23 22:13 # 답글

    이 T-72B2가 현재 T-72중에서 성능이 가장 좋다고 알고있지요 근데 채택이 안된게 아쉽습니다.
  • GRU 2014/12/23 22:32 #

    그당시에는 T-90A의 입지가 강력했는데, 이게 2012년쯤 되다보니 오히려 전도가 되어버렸습니다.

    이게다 아르마타 때문입니다. 아르마타를 깝시다.
  • T-72BA 2014/12/24 08:48 # 삭제

    기존차체에 한계를 느낀 러시아군 인만큼 아르마타에 주력하갰다는 결정은 옳다고봅니다. (물론 T-90들은 계속써먹겠지만 그기원은 4-50년 묵은 T-64이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