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T-80가 아니다!'
T-64의 차체를 이용하긴 했지만, 몆몆부분을 잘보시면,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미 7륜 차체임을 보여주고, 포탑도 보면 T-72이라고 보이지만, 사실 말해서 T-72를 기반으로한 신형 포탑입니다 -ㅇ-.
엔진은 첼랴빈스크 전차라서, 무조건 2V-16 1200마력 X형 엔진을 달아야합니다. 그 당시에 T-80은 최고의 전차라고 생각했으나, 가스터빈은 운용상 가격문제로 매우 비판받던 문제라서, 이렇게 고출력 디젤엔진의 필요성을 다시금 느끼고, 흐루쇼프가 엿먹인 고출력 디젤 엔진 계획들을 다시 살립니다. 이래뵈도, 테스트 통과까지 한 물건이지만, 이후에는 그냥 창고행 ㅜㅜ
포는 2A82라고 하지만, 생긴거 보면 그냥 2A46M인거 같습니다. 아마도 말이죠.
요약 - T-80의 혁신을 위한 작품이였으며, 몆몆 설계안은 미래전차 계획에 차용.
오오.. 드디어 Object 785 짤을 구했당
덧글
소련의 전차들이 고무사이드스커트를 채택한것도 무게문제가 있을까요?
P.S 결론적으론 미사일덕후가 원수...
어짜피 전차에 대해서는 70년대까지 '무게를 최대한 늘이지 않는 선의 혁신'을 꿈꾸던 차기 전차를 꿈꿨으니까요 -ㅋ- 가스터빈에 올인하다보니까, 디젤 엔진은 좋은게 나올때까지 기다려보지~ 라고 했지만, 여기는 사회주의 국가이라서, 그런 안일한 생각은.. 크게 늘어나지 않는 디젤엔진의 성능을 불러오게되는데..
그런데 저 연장차체는 파워팩탑제때문인것같지는.않아보입니다. 늘어난만큼 연료를 적제한건가요? (포탑도 뒤가 사각형인게특이한...)
P.S 785는 일부 소량생산된 T-72들처럼 코런덤 볼인서트를 사용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