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플렛 반응장갑 모듈 기갑,땅개관련


'내가 짱이야. 4S23 꺼져라해!'


우크라이나에서는 계속해서 최강의 반응장갑 킷이며, 4S23따위는 노쉬랑 비교해야한다! 라고 하지만, 현재 우크라이나에서 노쉬 반응장갑(T-54BM)은 졸전을 치루고 있으므로 신빙성이 떨어져버렸습니다. 심지어, 그렇게 뛰어나다면, NII 스탈리와 미국간의 협력으로 태어난 ARAT는 태어나지 말았어야 하고, 우크라 - 미국간의 기술하에 ARAT가 태어났어야 합니다 ㄱ-..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플렛 자체의 능력은 뛰어날겁니다. 다만, 현재 저런 RDX(폭발물)를 만드는 최대 공장이 현 도네츠크에 있고(...) 그 공장 저장고를 자기네들이 토츄카로 날려버렸습니다. 뭐, 다른 공장 차리면 되겠죠.


저런 모듈을 장착하고 있는 전차는 BM '오플롯' 입니다. 더 대중적인 이름으로, T-84M '오플롯-M'으로 부릅지요. 이 개량형 이전까지만 해도, 오플롯 전차들은 전부 노쉬등을 장착했었습니다.




'노쉬' 반응장갑모듈을 장착한 T-84 전면 장갑부분 주목




두플렛 반응장갑 모듈을 장착한 T-84M '오플롯-M' (BM 오플롯) 




그냥 비교로 올리는 모듈 내부의 폭약 위부터 콩떡-1 /콩떡-5 /렐릭트 / 렐릭트 측면장갑 모듈(4S24 - BMP에 달리는 렐릭트)용 폭약

덧글

  • T-72BA 2015/01/26 17:14 # 삭제 답글

    수출형 T-72M1M등에 렐릭이 부착되었다하는데 포탑모듈보니 영락없는 콘탁트-5 의 껍대기더군요. 콘탁트와 렐릭의 차이는 내부폭약에서오는건가요?
  • GRU 2015/01/27 00:02 #

    Object 187도 렐릭트를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는데, 포탑부분은 '콘탁트-5'의 형태인것을 보면, 아마 T-90M이나 MS쯤 되면서 진정한 모듈이 생성되었을겁니다. 그 이전까지는 차체 전면이나 측면 모듈은 충분히 식별 가능하지만, 포탑부분은 뜯어봐야 알았을겁니다 ㅇㅇ.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