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번 취업준비생 쿠르가네츠입니다.'
중형 통일 궤도플랫폼 '쿠르가네츠-25' - 사실 말해서 말이 그렇지 차기 BMP 작업인 쿠르가네츠의 다른형태 - 30mm 2A42가 아닌 57MM 대구경 기관포를 장착한 형태입니다.
여기서 잠깐, '에 그루 양반, 거 루스끼는 ZSU-57 이후 멈췄지 않았소?' 라고 반문한다면, 에. 그게 슬픈 역사가 있는 57MM 기관포 계획이 있습니다. - PT-76의 노후화를 대비하기 위한, 연구기업 부레베스트니크 제 57MM 기관포 및 PT-76 현대화 작업 'PT-76B'가 바로 그것이지요. 예전부터 덕질 하던 사람들은 꽤 들어봤을거라고 믿습니다.

'아~~~~ 취직못한 내 인생!'
S-60 을 기반으로한 신형 주포인 BM-57 (추정, 배치되지 않았으므로 GRAU 코드도 없을듯.)은 멋진 정확도와 파괴력으로 좋은 성능을 자랑하지만, 그 당시에는 PT-76으로는 더이상 생을 이어갈수 없다는 평을 받고, PT-76B는 사망선고를..
으흑. 그만두고, 이외에도 이 주포가 사용된곳은 ATOM - 우랄바곤자보드와 프랑스의 합작 장갑차량에도 사용된바 있습니다. 다만 이 것도 별 좋은 결과, - 성능과 효율은 좋으나, 제작 이후 2014년에 크림 사태, 동부 우크라 사태(현 내전) 등으로 서방세계와 거리가 멀어지는 일등으로.. 흐흑..
하여간, 57mm 대구경 기관포에 대한 관심 자체는 많았습니다. 아직까지는 2A42가 대부분이지만.. 그렇다 해도, 민간 전문가나/군부에서도 이러한 요구가 들려오고 있는것을 보면, 쿠르가네츠도 어떻게 보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 다만 '대공포' 의 모습으로 나올지도 모른다는 점도 있습니다. -ㅅ-.

'2A42는 너무 오래되었습니다. - 우리는 새걸 원합니다!'
부레베스트니크가 만든 57mm 기관포는 경기갑에도 잘 먹힐것 같습니다 -ㅂ-.. 보병은 그저 울겠지요 ㅡㅜ

'저에게 있어 화력은 구경입니다.'
하여튼간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나올지 궁금해지는군요 -ㅂ-..
일단 쿠르가네츠의 모습은 저 형태가 확정인듯 합니다. 그치만 아르마땅은 대체..
덧글
허나 2A42의 잔고가 너무 많타..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