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마타 기반 '돌격전차'는 등장할것인가? 기갑,땅개관련



2012년, 페름에서 공개된 차기 전차 '아르마타' 모델의 사진은 엄청난 열풍을 불어왔습니다. - 다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생김새에, 오히려 궁금증과 의혹만 불러 일으키게 하는 형태의 모형이였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전 이후. 그 당시  소련 병기 기술자들은 '전문적이고' 높은 방어력을 가진 낮은 탄궤적을 가지는 대구경 포를 가진 전투 차량을 구상합니다. 이는 요새화 지역이나 거주지 같은 위협적인 적 보병 세력과 만날때 가자 이상적인 결과를 나타내는 차량이였지요. 그리고 저 사진에서 나타나듯, 저 기갑차량은 '곡사포 전투 차량' (BAM) 이라고 명명되어졌습니다. 별명으로 '비 전차차량'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돌격 전차' 는 아르마타의 기반으로 제작되며, 강력한 방어력을 가질수 있습니다.


이때 까지 전문가들은 '아르마타' 통용 차체의 보기륜의 갯수가 몆개인지 T-80/90에서 파생된것인지에 대해 혼란스러워 했습니다. 3년전 나타난 BAM에게서는 7륜의 보기륜과 '레닌그라드 식' (Object 299) 의 보기륜임이 나타나 있었습니다. - 이는 결국 아르마타보기륜과 정확히 맞아 떨어집니다. 레닌그라드 식인지는 몰라도 말이죠 ㅋㅋ  - 역주

또한 저 무인 곡사전투포탑은 120mm 곡사포를 장착했다고 추측되어졌습니다. 하지만 몆몆 의견에서는 152mm 곡사포라는 의견도 있었으며  놀라운 파괴력과 제압력을 가질 57mm 유탄 발사기도 달릴것이라고 합니다. - 귀관포 말이지요 역주.

 

다만 특이한 부분은 저 무인 포탑에 장착된 곡사포에는 포 제연기가 달려있어 발사후 연기를 막아주는 역활을 한다는 점입니다.

'장갑 캡슐'에 들어가 있는 세명의 전차병은 차체 전면에 배치되며, 저 모델에서 나타나는 주요 FCS는 한기의 전방향 관측창과 탄도 레이더등이 장착되는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설계적 장점으로는 포 부분의 특이한 방식으로 감싸놓아 구부러짐과 열, RCS등을 전투 상황시 줄이게 할수 있습니다.

BAM 에 대한 공식적 공개는 한번 뿐이였지만, 텔레비전 중계에 잠시 나오고, 자세하게는 단 한번도 나온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르마타 전차 계획이 본궤도에 오른다면, 또한 이 돌격 전차도 수면 위로 떠오를 것입니다. 최근 군사 경험(아마도 체첸전)은 다시금 이러한 차량이 군에 필요하다 것을 다시금 증명시켜 줬습니다.


- 버녁 끝 -
http://vestnik-rm.ru/news-4-12040.htm - 원본

제가 생각하는 아르마타 BAM은 땅크과 함께 굴러다니면서 도시를 개박살 내는 모습이나 산악지대에서 외로히 항전하는 보병을 머지게 지원해주는 모습, 1개 중대의 경보병 부대를 시가전에서 쓸어버리는 모습이 상상됩니다. BMPT의 '최종 형태' 라고도 평가할수도 있겠지요.

물론 보병과 보전합동 하는것도 멋질것 같군요. 특히, 간접 화력 지원에도 사용될수 있어, 팔방미인이 될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도, 저 차량이 나온다면 아르마타의 의혹인 '저강도 분쟁에 효과적인가?'의 문제를 단번해 해결해 줄수 있겠습니다 ㅇㅅㅇ.

저 녀석이 나와서 러시아군에 배치된다면, 저는 러시아군에 대해서 다시금 평가할듯 싶군요. 새로운 군 장비를 통한 시가전 전술을 강화해 더욱 강력해 졌다는 것을 말이지요.

그리고 저 녀석이 몆몆 분들의 희망인 귀관포를 가진 아르마땅입니다 (!)

덧글

  • jaggernaut 2015/05/07 01:15 # 답글

    KV-2의 후손 ㄷㄷ
  • GRU 2015/05/07 01:21 #

    숨겨진 자손이 나와야.. 꼭 나와야 하오!
  • 예르마크 2015/05/07 02:16 # 답글

    저는 152mm 전열화학포 버전을 기대합니다.^^
  • GRU 2015/05/07 22:10 #

    그게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레프샤는 125mm..
  • GreywolF 2015/05/07 23:07 # 삭제 답글

    이론과 실제가 다른 것처럼 사진의 프라모델을 현실로 구현한다는 많이 힘들죠. 최소한 저런 형태의 전차가 나오기 위해서는 현재의 화약을 이용한 탄두 날리는 포로는 힘들고 새로운 기술이 나와야 할 듯...
    벽을 깨트리기가 쉬울까?

  • GRU 2015/05/08 21:12 #

    부레베스트니크가 제작하던 공정에서 저녀석과 비슷한 형태의 물건을 본적이 있었지요. 뭔가 있긴 한가봅니다 -ㅅ-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