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장갑재 연구에 대한 썰 기갑,땅개관련



1.렐릭트 개량형이 있었다는 것,


- 반응장갑도 BPS(날탄)에 대비하는 세상이 왔고 (이미 렐릭트 부터 그걸 하고 있다고 했지만. 부수적인 요소)


2. 미래의 능동반응장갑(ADZ) 의 존재 (우리쪽에서는 '스마트 아머' 라고 부르는)


- 아르마타가 개량하면서 넣을 녀석으로 보입니다. 차기 경장갑/전차에 넣을 장갑재로써 전망이 밝다! (현재는 OKR단계로 알고 있슴당)


3. 현재는 NXRA의 개념으로 보이는 렐릭트의 이후 개량형이 장착됨 (현 아르마타에는)


- 복합방어시스템(아마 NXRA + 여타 장갑을 섞은 복합장갑을 뜻하는 단어)의 형성 (166쪽)


168쪽은 수/능동 복합방어체계 - 취약부분인 엔진 부분, 상부장갑 부분의 방어를 위한 방어체제 연구개발을 소개하는 란입니다만. 그쪽은 자료를 못챙김.


일단.. 90년대에부터 과학부 몆 기관와 '초고속(hypervelocity) 고강도 물질의 파괴'에 대한 효과를 연구함에 대해서 '어느 동일한 초고온, 고압의 처리를 받은 철판에 대한 관통력이 비례적으로 감퇴한다.'라는 연구 보고가 있었고, 이러한 효과는 새로운 전투차량의 장갑재에 대한 미래를 내다볼수 있었습니다. 물론 실증 실험은 10년 이상을 걸리게 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결국 엄청나게 많은 기관들의 합력하에 (러시아 정부소속 원자력 연구기관 두곳이 협력연구) 결국 실증에 성공하고 새로운 장갑재를 개발 및 테스트 했다. 라는게 이 장갑의 주 내용입니다.

새로운 과학적 사실을 입증해서 이러한 기술 응용을 하는게 참 신기하기도 하고. 그리고 초고온,압력을 얻을수 있는 핵기술을 이용한 장갑재 생산은 꽤나 색다르기도 하는군요 -ㅅ-

하여튼간, 렐릭트 이후의 반응장갑이 별 소식이 없어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이러한 새로운 장갑재 연구를 위해서 잠시 공백이 필요했던 것이군요 (90년부터 연구부터 개발까지 10년 이상이 걸렸다고 했으니..)

현 아르마타 플랫폼의 개량형이나 실험 전차 (혹은 시엔코가 말한 복합장갑에 도입될수도 있겠군요 ㅇㅅㅇ)에 도입될 가능성과 쿠르가네츠 등등에도 이러한 신형 장갑재가 도입될 가능성이 있겠다고, 예전 포스팅에서 언급한바 있습니다.


그.. 리고 이걸 예전에는 주브르옌노크 NXRA라고 어림 짐작 하고 있었는데..


ADZ, 러시아어로 능동반응장갑 과 AM(Энергетический состав, 반응물질, - 이를 이용한 반응장갑을 EDZ라고도 부릅니다.) 이라는 흉악한 체계이며




이 양반이 ADZ + AM이라는 정정을 해줬기에, 주브르옌노크는 그저 일부일 뿐이고, 현 러시아의 궁극적 목표는 ADZ등을 통한 기본적 장갑강화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 연구개발명이 "브로녜빠예즈트" (우리나라 표기로 하자면 브로네파에즈트 - 장갑열차라는 의미) 라는 것입니다.



브로네파에즈트의 작동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 러시아가 연구개발 목표


1. 초고속(극초음속)으로 날아오는 탄 모두에게는 특유의 자기장이 있다.


2. 이에 현 반응장갑 (A 라고 칭함) 에 특수한 자기장을 넣을 경우, 날아오던 탄은 투척되어진 A의 부분의 자기장 내부에 진입, 간섭되어 약화, 무력화된다.


3. 이러한 자기장의 변화를 이용한 능동(반응)장갑체계는 현용 탄은 물론, 미래의 탄, 특히 운동에너지수단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수단이 될수 있다. - 또한, 기존에 비교해 얇은 장갑으로, 현 주력전차는 물론, 경장갑차량에게도 도입이 가능하다.


4. 초고속 공격수단을 통한 전차 상부 타격에도 반응이 가능함. (단, 이에 감지 및 반응할 센서가 필요하다고 언급됨.)


이러한 연구결과는 NIR(연구단계) 브로녜빠예즈드로 구성된다. (2011년 NIR 체계)



http://vpk.name/news/70234_specialistyi_nii_stali_nagrazhdenyi_premiei_im_zhukova.html 2012년에 "극초음속의 물체가 특수한 열압력처리를 한 특유한 재질에 대해 관통력이 반비례적 결과를 나타냄"


저 위의 양반이 올린 거와 동일한 겁니다. 2012년 소식입지요.


그냥 보고 "아, 이렇게 해서 줄어드나 보네" (심드렁) 했는데, 이 이론을 실제로 들어보니 미친것 같았고, 그리고.. 이게 실증이 되어 2012년 이 연구개발의 공훈으로 주코프 상을 받았다는 언론보도입니다. 이전에 올린바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그때는 다른걸로 추측하고 있었지만..



흠.. 언제나 흥미롭군요.. AT필드, 혹은 지인이 말한 건X SEED의 PS장갑이다.. 라고도 하는데. 일단 보면 알겠죠 -ㄷ-. 실제물품이 언제 나올려나? 언급은 됬는데 말입니다 ㅋㅋㅋ 아르마타에 넣을것이 분명해 보이지만. 모르죠?


덧글

  • 존다리안 2016/07/01 14:50 # 답글

    전자 장갑은 서방에서도 이론상 제기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GRU 2016/07/02 23:10 #

    전자기장을 이용하는건 맞는데, 전기의 힘 자체를 이용하는것 아닌것 같아서요 -_-.
  • ㅇㅇ 2016/07/01 23:07 # 삭제 답글

    https://www.youtube.com/watch?v=lWmFu-_54fI

    이정도만 되더라도...
  • GRU 2016/07/02 23:08 #

    더 큰 탄을 무력화 하는 녀석쯤 되려면 대체..
  • ㅇㅇ 2016/07/03 12:36 # 삭제

    제가 설명을 첨부를 깜빡했습니다
    대충 이런겁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81&aid=0002706414

    그래서 제 생각에는 저걸 차량부착용으로 크기만 키우면 그대로 대구경탄 방어까지 가능한 경량장갑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 Saborabia 2016/07/02 14:21 # 답글

    공장장님! 제가 러시아군 블로그를 하는데, 러시아 언론을 찾아보다가 이런 기사를 발견했습니다. http://warsonline.info/bronetekhnika/vooruzhenie-i-tekhnologii/bronetekhnika/ukrainskie-aferisty-sobralis-vytesnit-rossiiu-s-indiiskogo-rynka-vooruzhenii.html 이게 우크라이나가 인도에서 러시아의 무기 수출을 방해했다는 내용인가요? 번역기를 돌려봤는데...왠지 말이 안되는 내용도 있는것 같고,,
  • GRU 2016/07/02 23:07 #

    바르나울산(BMP-2에 넣는) 엔진에 비교해서, 너희들의 엔진은 그야말로 보잘것 없고, 제대로된 생산기반도 없는데 왜 사업에 뛰어드냐는 비난성 기사입니다.
  • Saborabia 2016/07/04 17:00 #

    감사합니다!
  • KittyHawk 2016/07/02 15:42 # 답글

    미 육군도 바보가 아닌 한 뭔가 꺼내들텐데 시소 게임이 기대되네요.
  • GRU 2016/07/02 23:08 #

    뭔가는 꺼내들겠죠 -_-. 그게 뭔진 아직까지는 모르겠지만.
  • doctorgn 2019/10/21 14:38 # 삭제 답글

    극초음속의 물체가 특수 열/고압처리한 장갑재에 대해 관통력이 반비례한다는 것이 자기장에 간섭을 받아서 그렇다는 건가요? 아니면 어떤 다른 원리에 의해서 관통력이 감쇄되는 건가요?(고밀도 화라던가 경화라던가) 그리고 ADZ와 EDZ의 원리가 구글링해도 없길레 물어보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APS가 아닌 그냥 생 반응장갑인건지 투사체식인지 모르겠어서요...
  • GRU 2019/11/16 18:50 #

    http://transural.egloos.com/318442 - 참고

    답변 늦어서 죄송합니다; 컴퓨터 만지는게 정말 오랫만이라..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