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랏포마-O 계획의 위기? 기갑,땅개관련



MZKT-79291 : 근본도 없는 미천한 놈이 어디서 대형 플랫폼을 잡으려 들어! (근엄)


http://www.business-gazeta.ru/article/316738



군이 계속해서 제작되고 있는 군 대형플랫폼 계획에 대해서 회의감을 느끼고 있고, 이를 대체할 차량은 이미 벨라루스의 MAZ 측이 가지고 있으며(위 차량이 그것), 벨라루스 대통령 루카셴코가 직접 나설 만큼 반대가 심했기에, 계획에 약간 위기가 닥쳐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16x16 / 12x12 / 8x8)


카마즈는 이 군 대형플랫폼 계획에 야심을 보이면서 "플랏포마-O"라는 대형 플랫폼 3기를 공개했습니다. 3기의 차량은 현재 테스트를 받고 있는 개발단계입니다.


하지만, 현 러시아군은 루베쉬나 다양한 ICBM의 발사대를 비교적이면 빨리 받고 싶어하는 눈치입니다. 이에, 평가중에서 (아직까지는 독점 뉴스라, 정확한건 가봐야 알듯 하지만..)


«Платформы-О» была выбрана не самая оптимальная схема», 플랏포마-O는 그렇게 이상적인 플랫폼의 형태가 아니다라는 박한 평가까지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스크바 바우만 공대 평)


위에서 설명했듯, MAZ는 이러한 도전을 매우 위협적으로 느꼈고, - 알다시피, 현 대형플랫폼은 BAZ(브랸스크 공장), MAZ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 특히 MAZ는 벨라루스 공업의 상징중 하나인지라, 루카셴코까지 직접 나서 "우리는 당신네들의 물건,석유등을 그렇게 사주는데. 왜 당신네들은 우리의 완성된 제품을 포기하려 드는가!" 라고 열불을 낸적 있었죠. 러시아에게 직접요.


기술적인 문제(아직 완제품이 아님) + 정치적 사유(우방 벨라루스의 반감) 등이 모인. 꽤 복잡한 사항이라는 것입니다 -_-.


어찌 될련진 모르겠군요. 아직 한 곳에서만 나온 소식이고, TASS 와 같은 정부측 언론에서는 이를 언급하진 않고 있걸랑요.


생긴건 MAZ보다는 KAMAZ 제가 더 마음에 드는데..

덧글

  • 예르마크 2016/07/15 18:48 # 답글

    걍 기술실증용으로만 만들고 포기해야겠군요. 벨라루시를 뿔나게 할 순 없겠죠.
  • GRU 2016/07/16 16:19 #

    물론 기술실증용으로만 냅두기엔 이미 투자한 자금이 어마어마합니다 _-
  • 은공 2016/07/16 11:34 # 삭제 답글

    근데 maz 차대는 s-400에도 적용되는거 아니었나요? 잘 안보이네요
  • GRU 2016/07/16 16:18 #

    BAZ가 공용차대로 선택되었습니다. MAZ는 초기작에만 있어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