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러시아가 연구개발 목표
1. 고속으로 날아오는 탄 모두에게는 특유의 자기장이 있다.
2. 이에 현 반응장갑 (A 라고 칭함) 에 특수한 자기장을 넣을 경우, 날아오던 탄은 투척되어진 A의 부분의 자기장 내부에 진입, 간섭되어 약화, 무력화된다.
3. 이러한 자기장의 변화를 이용한 능동(반응)장갑체계는 현용 탄은 물론, 미래의 탄, 특히 운동에너지수단에 대한 효과적인 대처수단이 될수 있다. - 또한, 기존에 비교해 얇은 장갑으로, 현 주력전차는 물론, 경장갑차량에게도 도입이 가능하다.
4. 초고속 공격수단을 통한 전차 상부 타격에도 반응이 가능함. (단, 이에 감지 및 반응할 센서가 필요하다고 언급됨.)
이러한 연구결과는 NIR(연구단계) 브로녜빠예즈드로 구성된다. (2011년 NIR 체계)
http://vpk.name/news/70234_specialistyi_nii_stali_nagrazhdenyi_premiei_im_zhukova.html 2012년에 "극초음속의 물체가 특수한 열압력처리를 한 특유한 재질에 대해 관통력이 반비례적 결과를 나타냄" 이라고 언급되는 것을 보면, 이놈이 맞습니다 -_-.
뭐, 새로운 시대의 기갑이라고 하니, 이 정도는 해줘야 겠죠 ㅋㅋ 실제로 보았으면 좋겠군요..
덧글
물론 정확히 어떻게 나올 것이냐? 모르겠군요..
말씀대로 아이디어 단계인 것으로....
하지만 저게 전력공급에 대한 언급이 없는거 보면, 전력공급이 필요 없는 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