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www.vedomosti.ru/politics/articles/2017/05/19/690524-novoi-gosprogrammi
https://www.kommersant.ru/doc/3299342
근데 가장 공통적인게 한가지 있다면
해군에게 미래는 없다는 겁니다.
근데 충격적인건 '전략핵무기' 예산을 감소시킨다. 는 내용입니다. 흥미롭게도 말이죠. - 물론 주류 ICBM이 현대화가 거의 다 된 (사르마트 제외) 상태기에 저런 말이 나오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실제로 예산안이 나와봐야 알 문제지만 말입니다.
- 가장 주요한 예산은 육군, 공군, 공수군 - 주요 재래식 전력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하는것이 주류입니다.
코메르산트 지에서 내놓은 보도에 따르면 육군 전력 개선이 가장 두드러질 것이라고 합니다. T-90, T-14(아르마타), 부메랑, 쿠르가네츠, 차기방공시스템(쉬탄다르트라고 명해지는 차기방공시스템)등이 가장 주요한 목록이라고 하더군요.
예전에 봤던 보도에선 아예 "대양해군은 접고, 주요 해안선만 지키는 해군이 될 것."이라는 보도도 있었죠.
덧글
아아 신형항모는 그렇게 물 건너가는가
그렇다고 현존하는 항모전단까지 완전히 없애는 건 아니고 최소한 1개는 있어야 하므로 북해함대의 쿠츠네초프 항모와 2~4척의 키로프급 순양함, 2척의 이반 로고프급 상륙함 등의 수리 및 현대화로 이루어질 것으로 봅니다. 물론 여러 함대 중 오직 북해함대만...
항모를 새로 건조하느니 핵추진 공격잠수함과 백파이어 폭격기 현대화를 하는게 현명한 선택이죠. 항모전단이라는 게 건조비용도 엄청나지만 유지비용까지 더하면 악몽입니다.
전략무기도 필요 이상으로 많은 게 사실입니다.
공군은 Su-35, Su-34, Ka-52 등 신예기가 예정대로 배치돼오면서 상당히 진척됐지만 지상군의 현대화가 매우 늦은 편이었는데 드뎌 최신 육군 장비 배치가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소련후기의 거대한 군세는 러시아의 사정과 좀 안맞는 것도 있지요.
P.S 러시아 공수군이 우리나라로 치면 해병대처럼 좀 부심이 강해서 문제가 생기는 그런 쪽으로 유명하다고도 들었는데 러시아인들의 평가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기존 함정들 업글이랑 잠수함전력 보존정도면 다행이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