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미야-2017 준비중인 차륜차량들 기갑,땅개관련



"네가 누구게?"

?!? 뭐하는 놈이지

30mm 포? 음.. 대공차량일 가능성도 있겠군요.



"내가 바로 법이다! 이노옴"

헉 BTR-87

BTR-87는 부메랑을 제외한 여타 BTR과 유사해 보이지만 윗사진을 보시다시피. 매우 이질적인 존재입니다.

뒷문이 존재하고, 심지어 익숙한 차체구조도 아니에요! 으 무서워..

심지어 부메랑이나 쿠르가네츠 등에서 쓰는 모듈 떼서 가져왔네요 ㄷㄷ. 코넷 4방;



"절찬리 사용중!"

RWS 달아놓은 타이푼. 현 러시아군의 상징이 되어가고 있죠 -ㅅ-.


"전 취직하고 싶습니다."

중형차륜플랫폼 '토르나도'

딱 봐도 카마즈 타이푼의 다용도성을 자랑하기 위한 녀석이지만. 아직까진 배치가 안됨 ㅡㅜㅡ



"나에게 옮길걸 다오!"

카마즈 플랏포마-o의 또다른 주인공.

저녀석은 사르마트를 장착하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될듯. 딥따 큽니다.





"내가 누꾸꼐?"

헉 넌 누구냐

미니 자주포? 신기하게 생긴 녀석이군요.


"삐뽀삐뽀"

사람 살리는 차량, 호송차량이군요.


리틀 타이푼 MRAP, 30MM RWS를 달아놓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죠저부리가써"라는 오오라를 뿜어내네요.


카마즈 대형플랫폼 플랏포마-O (KAMAZ-78504)

예뻐용



"내가 주인공임 깝ㄴㄴ"

어김없이 등장한 부메랑, 능방장비 달고 나왔네요. (잘 보시면 보일겁니다.)

아는 양반인 비탈리 쿠즈민(밀리터리 포토그래퍼)에게서 얻어온 사진 자료입니다.

기대되는군요. 이번년에도. 아르마타도 나온다 하는데.. 언제 사진 풀릴지..

덧글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1:39 # 답글

    GRU 이거 다른 주제지만 질문이 있습니다.
    BMP-3에 관한것입니다.
    1.BMP-3가 에어컨만 있으면 서방제 장갑차 처럼 장시간
    탑승이 가능한가요?
    2.BMP-3 드라군 무인포탑 말고도 유인포탑 사용이 가능한가요?
    3. BMP-3 구조도를 보니 8명 제외하고 승무원이 일렬로
    앉은채로 세명인데 무인이 아니라 유인으로도 작동 하나요?
  • GRU 2017/08/19 01:52 #

    1. 없어도 충분합니다. 죽을 맛일 뿐이죠.
    2. 뭘 붙이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드라군에 그런다면 개량이 다시 필요할겁니다.
    3. 무엇이 유인으로 작동한다는 의미이십니까? 포수, 조종수, 차장으로(마치 전차처럼) 이뤄져 있습니다.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2:05 #

    1.1.BMP-3 승무원 구조도 보고 저기서 장기간 있으면 탑승한 보병들의 피로도가 급증해서 전투에 영향이 생길것 같다는 생각이 그나마 에어컨이 있으면 어느정도 피로도 감소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2.BMP-3 100mm,30mm유인포탑을 갖다붙이다면 개량이 필요하겠죠.
    3.BMP-3의 유인포탑과 무인포탑 무슨 차이가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구조도를 보니 승무원수에 변화가 없었어요.
  • GRU 2017/08/19 02:11 #

    http://dic.academic.ru/pictures/enc_tech/bmp3_37.jpg 원본 bmp-3 자세한 내부구조입니다.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2:26 #

    https://milidom.net/miliboard/154115자료 검색하다가 구조도 보고 와서 어떻게 보병을 배치되는지 알게됐습니다. 참 나오기 힘들겠다는 생각도 본가인 러시아군쪽에서는 승차하는 보병들은 BMP-3에 어떻게 평가하나요?
  • GRU 2017/08/19 02:30 #

    옛날이랑 별 변화가 없는것이라, 쓰는 양반들이야 별 생각을 하지 않았지만.(물론 관짝이라고 욕하는건 당연히 있었습니다.) - 바꿔져야한다는건 개발자들도 잘 알고 있기에, BMP-3의 개량형들 (드라군)에서 바꿔졌습니다.

    물론 그 외의 차륜형 장갑차들도 요즘 들어서 바꿔지고 있지요.

    - BMP-3 후신인 K-25 쿠르가네츠는 우리가 생각하는 장갑차의 탑승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2:45 #

    그리고 기존의BMP-3 와 드라군의 차이점을 헷갈려서 처음에는 뭐 차이가 있지 하다가 GRU님 말을 듣고 구조도를 비교해보니까 기존에는 포수,차장이 포탑쪽이었는데 드라군은 아르마타처럼 포수,차장,조종수가 일렬로 만들어서 정보 공유를 쉅게하고 취약한 포탑 자리를 RCWS로 만들어 포수와 차장을 보호하고
    엔진을 메르카바처럼 전면에 배치해서 취약점을 개선했더군요. 처음에는 GRU님 드라군 포스팅에서 무인포탑이라고 표기하셨길래 그 뜻을 제가 완전히 잘못 이해하고 있었서 늦게 눈치챘습니다. ㅜㅜ
  • GRU 2017/08/19 02:52 #

    오해할수도 있죠 -ㄷ-. 드라군이라는 이놈이 BMP-3의 탈을 쓴 다른 장갑차라는 말을 들어도 싸니까요..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2:54 #

    그런데 드라군 말입니다. T-90MS처럼 기존의 BMP-3를 개조해서 사용가능한가요?
  • GRU 2017/08/19 02:55 #

    예. BMP-3를 기반으로한 개량형입니다. 물론 토털 컨버전.. 급으로 많이 바꿔졌지요. 후방포탑형으로 바뀌고. 엔진도 전방배치하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쿠르가네츠 형과 비슷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3:00 #

    제 애기는 기존의 BMP-3로 창정비해서 드라군으로 개조가 가능한건지 그게 궁금합니다.
  • GRU 2017/08/19 03:01 #

    그냥 새로 만드는게 나을겁니다. 못해요.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3:10 #

    러시아 정부에서 기존의 T-90A를 T-90MS로 만든다고 하는데 창정비해서 버슬형 탄약고 달고 랄킷 장갑으로 바꾸고 2A82 주포로 바꾸고 해서 T-90MS로 만든다는 뜻인가요?
  • GRU 2017/08/19 03:14 #

    예. 그건 차체 구조자체가 바뀌는게 아니라, 기존의 전차로 충분히 개량이 가능합니다.

    T-90로 개량한다면 포탑만 새로 생산하면 되겠고, T-90A는 모듈만 갈아끼우면 되겠군요.

    2A82 문제는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2A46M-5로 계속 갈지도.
  • 앞서나가는 에스키모 2017/08/19 03:26 #

    1.그런데 T-90A를 T-90MS 바꾼다는게 확정되나요?2.T-90MS 자체가 T-90A 차체를 기반으로 만들어서 BMP-3하고는 다르게 포탑이나 엔진만 바꾸고 T-90A 에서 MS로 바꿀수 있게되서 다행이군요.
  • 자유로운 2017/08/19 02:11 # 답글

    계열화 차량들이 참 무섭군요. 플랫폼 일원화는 위대한거 같습니다.
  • GRU 2017/08/19 02:35 #

    하나 잘 만들면 정말 좋죠.

    물론 그거 못만들면 재앙이 시작되지만..
  • KittyHawk 2017/08/19 14:20 # 답글

    부메랑 등을 보면 이전 만들었던 BTR들은 왜 그런 사소하면서도 치명적인 약점들(엔진이 어이없게도 후방에 있다거나 문짝이 측면에 있어 보병들의 안전은 장담하지 않는다던지 등의)이 있던 건가 싶어지더군요. 마음 먹고 만들면 아예 못 만들 것도 아닐텐데도 구소련 시절엔 왜 그랬던건가 싶어집니다. 아 물론 BRDM 계열들은 정찰이라는 주용도에 맞게 준수한 감을 주지만 말이지요.
  • GRU 2017/08/20 10:08 #

    의외로 연구개발품들 중에서는 미래를 본 BTR 차량들도 보입니다. 생긴게 진짜 피라냐(장갑차량) 같이 생긴 것도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마 다량 생산에 유리하거나, 여러 로비(...) 등으로 좌절하거나 실패한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설계국 개발자들끼리도 엿먹이고 그랬던것이 소련 연구층이거든요 -ㅅ-. 뭐, 이건 아닌곳이 없지만.
  • 소시민 제이 2017/08/19 14:49 # 답글

    확실히 체첸 내전에서 시가전으로 톡톡히 당했는지...

    화력이 12.7이 아닌 30밀리 기관포 탑재들로....

    (체첸 내전에서 쉴카 잘 써먹다가 방어력땜시 퉁구스카 만들었응게...)

    무슨 험비 같은 차량에도 30밀리?

    그리고 호송차량이라고 하면 생명을 구하는것보다 유명한 대사가 떠오르더군요.

    -영창가자- (GTA 군대 버전) ㅋㅋㅋㅋ
  • GRU 2017/08/20 10:06 #

    체첸내전에서도 퉁구스카를 써봤는데, 다 터졌습니다(...)

  • 예르마크 2017/08/19 19:56 # 답글

    BTR-87은 어째 BTR-60을 닮았군요.
  • GRU 2017/08/20 10:06 #

    그르게 말입니다. 회귀인가.
  • 2017/08/20 00:0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8/20 10:0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7/08/21 22:27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