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72 기반 유압변속기 및 전기유압식 자동-통제변속기어 + 토션바 및 파워팩 정착 실험전차. GMT라는 의미는 아마 '유압변속장치'를 뜻하는 약자
후진 속도 빨라진 (아마 이야기 나오는거 보면 전진후진 비슷한 속도 내는거) 거랑, 기동성 향-상등 다양한 장점이 있고. 피봇-턴도 가능합니다!
900마력 파워팩 기반 엔진 V-60N(생판 처음 보는 코드명인데..)을 장착한 놈입니다.

요렇게 생겼습니다. T-14같이 X자형 엔진은 아니지만, V형엔진+파워팩이라는 설계.
동일한 레오파드1의 GMT인 4HP-250의 성능과 비슷하지만, 더 경량화 된 녀석이라고 언급하는것 보아, 이녀석들도 좋은걸 만들긴 했는데, 장착하기에는 소련군에 배치되고 있는 압도적인 단순무식 떼치리들의 장착된 구식 변속기를 대체하기에는 부담이 컷나 봅니다 -_-.
엔진설계도 그렇고 70년대 기준(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1975) 으로는 900마력 유사 서방적 T-72(7륜으로 거대화된 떼치리!)는 심상치 앟았을 것이지만. 기술적 토대만 쌓아두고 사라진 전차입니다. ;ㅅ;
덧글
80년대 나온 녀석들도 대부분 그렇구요 -_-. 187이나 186같은 사례보면 딱 나옵니다.
근데 저 유기압 현가장치 자동변속기 파워팩 떼치리는 언제 개발했던 물건인가요? 전에 포스팅 하셨던 파워팩 떼팔공B랑 비슷한 시기에 진행됐던 프로젝트인가요,
떼팔공b보다는 약간 이전의 개발안입니다.
(아니...T-64 자체에 오비젝트 167부품을 넣은게 T-72인데 도데체 이게 어떻게 T-64 기반이 아니게 되는건지 원....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