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트-1P
비상대책부는 위험한 재난환경(예를 들어, 가스전 폭발이나, 대형 화재등 인간이 활동하기 어려운 환경)에 안전하게 진입 및 화재진압, 장애물 제거등을 하는 용도의 장갑차량을 필요로 하였고
당시 고난으 행군을 하던 스페츠마쉬(구 키로프 설계국)가 제시한적이 있었습니다. 이름하여 콤플렉트-P.
자신들이 개발중이던 Object 299를 기반으로 한 민간목적 장갑차량으로, 1P와 2P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그 께에임에서 나오는 플레이어 1 라는 뜻이 아닌 정찰/통제 목적차량인 1P와, 1P차에서의 무선통제에 따르는 재난 진압 및 장애물 제거용 무인차량 2P가 있었던 것입니다.
콤플렉트-1P는 100톤의 끄는 힘을 가진 윈치, 500KG의 물건을 드는 기중기, 도저블레이드와 통제목적과 통신용 안테나를 갖추고 있으며, 2인이 탑승하는 구조입니다.
콤플렉트-2P
콤플렉트-2P는 건물을 무너트리고, 나무, 돌등과 같은 차량 통로의 장애물을 개척하며, 유사시 참호와 같은 인간진입 통로도 개척할수 있으며 용도, 그리고 유전화재시의 진압용도의 장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콤플렉트의 운용도
유전 화재현장에서 2P 2기의 통제를 하고 있는 콤플렉트-1P의 모습
아, 이 계획 어찌됬냐구요?
러시아군 공병 훈련장 장애물으로 사용중입니다. 참혹하게도 말이죠 -ㄷ-.
참고- https://andrei-bt.livejournal.com/1055154.html
덧글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606844&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