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경하는 총서기 동지, 오늘은 전세계와 소련에게 있어서 정말 길이 남을 날입니다! 우리의 우주 계획들이 드디어 결실을 나타내었고, 그 결실은 인류가 우주 진출에 진일보를 이룩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몆 시간전, 소련 달 유인탐사팀이 월면에 착륙했고, '즈베즈다-1' 거주 스테이션을 건설했습니다. 이를 위해, 7개의 거주 모듈을 보내야 했으며, 장비들과 함께 소련 로버 'I.I 코롤료프'가 필요 했었습니다. 탐사팀은 5명으로 이뤄졌으며, 우주 밖으로 나간 최초의 인간인 레오노프 동지가 탐사팀을 이끌고 있었으며, 그는 인사를 보내며, 또다른 승리에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유리 가가린과 세르게이 코룔로프는 우리를 자랑스러워 할 겁니다! 현재 탐사팀은 2년동안 달에 머물 것이며, 다음은 다른 팀으로 대체가 될 것이고, 즈베즈다-1 개수 및 현대화가 이뤄져. 더욱 많은 우주비행사들이 이곳에 살수 있게 될겁니다. 이러한 대도약에 대해,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인민복지와 경제 좀 포기하고(...) 달에 기지 세우면, 그야말로 해외정치론 폭발적입니다.
전 세계에 알리면 미정부는 미국 언론에게 개털리고 과학력 무시받고 개쪽 다팔립니다. 전 세계의 관심이 우리 쪽으로 다 몰려서 영향력 부리기도 쉬워지고 이리저리 인센티브도 들어오기도 해서 올ㅋ 스럽죠.







'귀하의 과감하고 결단력 있는 행동에 우리는 사회주의에서 공산주의로 나아갈 첫 발걸음을 뗄수 있었습니다. 재화 - 화폐 체제(즉 물건을 사기 위해 지폐를 사용하는)는 부분적으로 취소되었고, 다양한 분야의 생산이 자동화 되었으며, 인간 본래의 노동의 형태의 종말을 낳았습니다. 또한 경제 부분에서 5개년 물가 상승 대신 ,감소가 공인 되었으며, 이로 공산주의 경제의 창시가 더욱 가까워 질 것이라는 것이 확실해졌습니다. 또한 우리 인민들은 냉장고 속의 먹을것과 아파트의 부족으로부터 견고히 보호받게 되었습니다. 즉, 모든 사람들이 이제는 냉장고 하나 쯤은 가지고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자동화에 투자하고, 3가지(당,군부,KGB) 도전을 이겨내면 소련은 누구도 넘볼수 없는 자동화-정보화 혁명을 이룩해, 그야말로 저기에 나오듯 공산주의 경제 구현에 다다르게 됩니다. (굿엔딩중 하나)
95년에 되면 바르샤바 조약기구 있고, 소련 구성국 유지하면, 95년에도 우리는 건재하지만, NATO는 아직 존재하고, 냉전은 지속된다는 걸로 노멀하게 끝납니다.
그외에도 다른 엔딩들이 있긴 합니다. 자유주의 러시아와 CIS(...) 로 끝날수도 있고,(리버럴로 플레이라면.) 주권국가연합, 다른 형태의 바르샤바조약기구 등등. 무궁무진하지요.
숨겨진 엔딩이라면 핵전쟁 엔딩(...)과 전세계 공산화 엔딩인데. 전세계 공산화 엔딩은 95년 이후로만 가능하빈다. 이걸 어떻게 95년 이내에 해;
'전세계 소비에트 공화국(연방)
전 세계가 하나의 소비에트 공화국 연방으로 통합된 오늘은 가장 위대한 날로 남을 것입니다! (2013년 11월 - 심심해서 10월 혁명 맞춰보려고 한거 ㅋㅋ)
우라! 우라!! 우라!!!'
(이건 위대한 업적이지만, 시나리오는 95년에 끝난 상태입니다. 조금더 빨리 해보세요!)
가능은 하지만, 노가다의 산물입니다. 이건;
하여튼간 5000원 치고ㅡㄴ 엄청난 컨텐츠의 혜자 게임입니다. 91년에 나온 게임 리메이크긴 하지만, 새벽에 이거하다가 동트면서 마지막 엔딩 보고 뽕차더군요 ㅋㅋㅋㅋ
물론 실제로 일어났다간 ;
엽기적인 점 - 자동화 테크 잘 올리다 보면, 이후 컴퓨터 공학에 투자할 일이 생기는데, 소련이 인터넷을 개발하는 루트도 존재합니다. 이거 개발 성공하면, 정말 웃긴 상황이 연출되는데, '기술의 진보로 모두가 소련에서 나온 인터넷을 통해 세계와 연결수 있으나, 이러한 기술의 도입에 대해 서방권은 '철의 장막을 펼쳐' 방해하고 있다.' 라고 나옵니다.
즉 소련이 개발한 인터넷을 서방권은 죽어도 도입하지 않으려고 하는거죠. -ㅅ-;; 그것도 서기장의 선택으로 내부 선동해서 불안감 조성할수 있습니다. 그것도 서방권을 균열시켜..
캐나다부터 그리스까지 공산화에 성공할수 있지요.
국기 바뀐거 보세요.
그야말로 공-포입니다.
번외편, 저쪽세상 동아시아는 어떻게 됬나?
한반도 - 노태우 정권과 김정일 정권, 소련의 주재하 고려연방으로 통합(상호간의 정부 인정하 통일)
일본 - 2011년, 소련의 최후통첩 거부, 2012년 소련군 침공, 덴노 사회주의 인간 선언 후 퇴임, 일본 사회민주공화국 수립.
중국 - 대만과 통합 후 바르샤바 조약기구 참여.
- 의외로 개발자들이 95년(혹은 그전에 엔딩) 이후 플레이에 대해 아이디어를 짜냈던게, '만약 미국이 고립상황, 중국이 1980년대 이후로 소련과 화친 하지 않았을시 미국, 영국, 그외 다수 국가(프랑스, 방글라데시, 필리핀 그외 다수, NATO 붕괴 상황시에 대처 안할시 다른 국가도 참여)와 신 조약기구를 형성함' 이라는 개념이 잡혀있더군요. 그래서 놀랬습니다. 계속 이벤트나 상황 짜면 레알 훌륭한 작품 될것 같은데 'ㅅ'.
근데 중궈의 취약한 자본주의 부분을 공략하니, 저는 중국 내 원로와 짜고 쳐서 현 중국 정권을 무너트리고, 친소 중국정권이 들어서서 그야말로 일사천리로 조약을 무너트릴수 있었습니다.
- 추천합니다. 물론 시뮬겜 좋아하는 분들에게 말이죠. 이건 호불호 갈리는 장르니까 ㅋㅋ
덧글
계속 이벤트등이나 DLC등으로 컨텐츠 추가하면 더욱 좋을텐데.. 오랫만에 몆시간 잡아먹는 게임을 몰입해서 하는건 오랫만이라서 ㅋㅋ
이런겜들 볼때마다 드는 생각
제발 슈퍼파워3 좀 나와라 ! ㅠㅠ
( 기존 슈파 시리즈는 넘 저사양이라 컴이 인식을 안함 ㅠㅠ )
.
대우주시대를 열어버린 로마노프 서기장과 그걸 가능케 한 거대한 삽질, 달기지를 만든 유리!
사실 이게 다 현실이었던 거시다!!
그리고 의외로 인도가 갑자기 제3의 길을 선택하고 고립노선으로 감으로써 공산화된 세계에 유일한 자본주의국가가 되어버린 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옐친 영입 이벤트를 죽어라고 반대한 다음에 어떻게든 들어오는(대신 영향력은 깎여있음) 옐친을 정치력 소모해서 짜져있게 만들기 하면 이후에 왠만큼 삽질하지 않는 이상 소련 해체 이벤트는 막아지더군요. 하지만 옐친을 영입하는 순간 무조건 벨로볘자가 뜸 ㅋㅋㅋ 역적쉐끼
저도 예전에 소련이 냉전에서 승리하고 미국이 50개의 나라로 분열되었으면 어떻게 되었을까 생각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스팀에 올라와 있나요?
대체역사물로도 재미나게 즐길수 이쓰요.
중국은 천안문 밀어버리기, 대만문제, 중월전쟁 등등.. 다양한 사례가 있으니 재미있을 것이고
백악관의 위기라.. 50년부터 시작해서 90년까지 한다면 딱 좋을듯 하긴 하네요 ㅋㅋ
저 가상역사로 치면 만약 아폴로-소유즈 도킹 이후에 우주경쟁이 소강상태로 접어들지 않고 미소가 계속해서 경쟁적 달 탐사를 했다면 물은 어렵지 않게 찾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P.S. 오스탈기라고 동제작사의 동유럽 배경 게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