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기(혹은 2호?), 사실상 '진짜' T-72B 개선품.
차체부터가 딱 나 떼치리요 하는 모습. (반응장갑 모듈은 떼팔공 콩떡-5 넣는 것처럼 생겨먹었군요.)
처음보고 T-80U인줄 알았습니다. 이미 포탑부터가 용접형이 아니잖아요!
확인된 정보로는 1988년 8월부터 1년동안 3000KM 기동함.
3호차, GTD(1250마력부터 1500을 달 계획이였다는 둥, 이야기가 너무 많음.) 깨스터빈 엔진 장착형.
3호차의 포탑이 사실상 나중에 나온 T-90A(S)와 거의 동일 합니다.
3호차의 전면차체는 T-72B 1989와 동일.
확인 불가, 1989년 이후?
4호차, X형 엔진 장착. 후방배기구, 콩떡-5 달아놓은 놈. 포탑 달라짐.
본격적으로 차체 전면장갑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제거한 녀석으로 변신. (쉽게 말해, 우리가 아는 187로 변환)
1990년 7월 ~ 1991년 12월 테스트, 12000KM 기동, 180발 사격 실시.
5호차,
1호차랑 비교하여 완전히 달라진 포탑,차체,구동부.. 이때부터 러시아의 동공은 흔들리기 시작했다.
1992년 4월 ~ 1993년 1월 테스트. 370시간 동안 6400KM 기동한 기록.
6호차
5호차와 기본적인건 동일하나 차장,포수 조준경 시스템이 달랐고, 변속기가 유압식으로 되어 있던거 차이 (5호차는 기계식)
2A66나 2A46M이나 별 차이 없는듯 해서 2A46M으로 다시 회귀한것도 차이겠군요 -_-.
1992년 6월부터 1993년 7월 테스트. 500시간 이상을 기동하여 10000KM 이상 거리를 달성.
7,8호차 예정되어 있었음(Object 187A, 혹은 T-90EA 보기륜 7개. 이후 Object 195로 변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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